▲ (에이스손해보험, IBK기업은행, 삼성카드, KTB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에이스손보, ‘Chubb 다이렉트 3대질병보장보험’ 출시

에이스손해보험은 건강관리 앱을 통해 당뇨병 진단자가 건강관리 점수 달성 시 보험료 할인 또는 연간 최대 6만원 상당의 11번가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는 '(무)Chubb 다이렉트 당뇨케어 3대질병보장보험 (갱신형)을 판매 개시했다.

(무)Chubb 다이렉트 당뇨케어 3대질병보장보험(갱신형)은 건강 관리와 금융서비스가 결합된 헬스케어 상품으로, 40세부터 60세까지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고액의 치료비가 발생하는 암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의 진단비와 암사망을 특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은 최초 계약 이후 5년 단위로 갱신해 최대 20년까지 보장한다.

대한당뇨병학회가 발표한 당뇨병 팩트 시트(2011~2016년 통합, 국민건강영양조사 기반)에 따르면, 2016년 기준 국내 당뇨병 환자는 약 500만명으로 발병 위험이 있는 약 870만명의 공복혈당장애 인구 수치를 더할 경우1300만명 이상이 당뇨병 및 위험군에 속한다. 당뇨병은 대표적인 만성질환 중 하나로 심혈관질환, 만성신부전증 등 합병증의 위험이 커 혈당조절을 위한 약물 치료와 함께 식사와 운동을 통한 꾸준한 일상 관리가 필요하다.

이 보험은 SK m&service를 통해서도 판매하며 SK텔레콤이 출시한 ‘코치코치당뇨’ 앱 또는 OK캐쉬백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보험 계약 체결 시점에 ‘코치코치당뇨’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할 경우 11번가 쇼핑몰에서 건강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2만원 상당의 쿠폰을 100%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가입일자 기준 45일 경과 후 정상계약 유지 시 문자 혹은 ‘코치코치당뇨’ 앱을 통해 순차적으로 발급될 예정이다.

건강증진형 혜택이 있는 당뇨 유병자형 플랜은 걷기 운동과 식단조절, 혈당측정 및 ‘코치코치당뇨’ 앱이 제공하는 온라인 코칭을 병행하며 꾸준히 관리할 경우, 기간별 당뇨관리점수에 따른 보험료 할인 또는 11번가 쇼핑몰에서 건강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쿠폰 증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공받을 수 있다.

■ 기업은행, 모바일 전용 ‘i-ONE 간편중금리대출’ 출시

IBK기업은행은 중·저신용 고객에게 신속하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i-ONE 간편 중금리대출’을 출시했다.

이 대출상품은 기업은행의 ‘디지털 코어(CORE)뱅크 전환’ 작업 중 하나로, 전면 개편된 개인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출대상은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근무하고, 연소득 2000만원 이상으로 신용등급(CB) 4~10등급인 개인고객이다. 등급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총 지원 규모는 500억원이다.

대출기간은 최장 10년으로, 대출을 받은 다음 달부터 거치기간 없이 원금 또는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해야 한다. 중도에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은 전액 면제된다.

대출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연체 없이 원리금을 상환할 경우 매년 0.3%포인트씩 최대 4년까지 누적해서 총 1.2%포인트의 금리를 감면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저신용 고객이 모바일뱅킹으로 적시에 생활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금리부담은 줄이고 접근성은 높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삼성카드, ‘홈플러스 삼성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대형 할인점 홈플러스에서 이용 시 최대 5% 결제일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홈플러스 삼성카드’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기능을 탑재해 별도 멤버십 가입 없이 카드 한 장으로 홈플러스에서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홈플러스 특화 혜택으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소 1%, 40만원 이상일 시 최대 5%까지 홈플러스 이용금액을 결제일에 할인해준다.

전월 이용금액대별 월 할인한도는 전월 실적 △100만원 이상 3만원 △40만원 이상 2만원 △40만원 미만 1만원이다. 연 최대 36만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 외에도 병원, 의원, 약국 등에서 의료비 결제 시 5% 할인해준다. 전월 이용실적 40만원 이상 시 적용되며 전월 이용금액대별 월 할인한도는 40만원 이상 시 5000원, 100만원 이상 시 1만원이다.

아울러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인 경우 GS칼텍스에서 주유 시 리터당 8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월 할인한도는 5000원이다. 홈플러스 삼성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VISA) 모두 1만5000원이다.

■ KTB자산운용, 5G 기업 투자 ‘목표전환형펀드’ 출시

KTB자산운용은 전세계 5세대 이동통신(5G)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목표전환형펀드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글로벌 4차산업 종목 중 버라이즌, 노키아와 같은 5G관련 기업에 집중 투자하며 목표수익률 5% 달성시 채권형으로 전환되어 안정적으로 운용된다. 6개월 이전 목표 달성 시 설정일로부터 1년 시점에, 6개월 이후 달성 시는 해당 시점에서 6개월 후 상환된다.

펀드 운용을 담당하는 멀티에셋투자본부 권정훈 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은 과거 산업혁명에 비해 더 가속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20~30년간 큰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KTB자산운용 관계자는 “지난 해 출시한 목표전환형펀드 설정액 1654억원 중 1598억원을 전환해 업계 평균 성공률 15.6%를 압도했고, 2017년부터 천억원 규모의 글로벌4차산업1등주펀드를 운용하며 좋은 성과를 기록 하는 등 업계 최상위 경쟁력을 보유했다.”고 설명했다.

A클래스 기준 선취판매수수료는 1%, 총보수는 최초설정일부터 6개월까지 연 1.38%이다. 6개월 후부터 기간별로 보수가 낮아지는 구조이며,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환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