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B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TB자산운용, 5G 기업 투자 ‘목표전환형펀드’ 출시

KTB자산운용은 23일 전세계 5세대 이동통신(5G)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목표전환형펀드를 출시하고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4차산업 종목 중 버라이즌, 노키아와 같은 5G관련 기업에 집중 투자하며 목표수익률 5% 달성시 채권형으로 전환되어 안정적으로 운용된다. 6개월 이전 목표 달성 시 설정일로부터 1년 시점에, 6개월 이후 달성 시는 해당 시점에서 6개월 후 상환된다.

펀드 운용을 담당하는 멀티에셋투자본부 권정훈 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은 과거 산업혁명에 비해 더 가속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20~30년간 큰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KTB자산운용 관계자는 “지난 해 출시한 목표전환형펀드 설정액 1654억원 중 1598억원을 전환해 업계 평균 성공률 15.6%를 압도했고, 2017년부터 천억원 규모의 글로벌4차산업1등주펀드를 운용하며 좋은 성과를 기록 하는 등 업계 최상위 경쟁력을 보유했다.”고 설명했다.

상품가입은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BNK경남은행, KTB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영업점 및 각 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A클래스 기준 선취판매수수료는 1%, 총보수는 최초설정일부터 6개월까지 연 1.38%이다. 6개월 후부터 기간별로 보수가 낮아지는 구조이며,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 환매할 수 있다.

 

신한생명, ‘디지털 휄스케어 서비스’ 오픈

신한생명은 모바일 스마트창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제공하던 자산관리 서비스에 건강관리 서비스를 더한 ‘디지털 휄스케어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휄스케어 서비스는 자산(Wealth)관리와 건강(Health)관리의 장점을 모아 신한생명이 새롭게 제안하는 디지털 종합 서비스다.휄스케어 서비스는 제공범위를 확대해 건강 식단 제안, 건강검진정보, 부동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새로 선보였다.건강 식단 제안 서비스는 고객 스스로 건강상태 및 식습관을 파악해 식생활 개선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섭취한 음식의 영양소 분석은 물론 영양 상태에 따른 적합한 간식 및 추가 식단 정보까지 추천해준다.의료데이터 분석 핀테크 업체와 제휴를 맺고 건강검진정보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IBK힘내라! 우리가족대출’ 출시

IBK기업은행은 23일 난임 부부·신혼부부·다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금리를 우대해 장기간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IBK힘내라! 우리가족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난임 부부와 만 19세 이하 자녀 2명 이상인 다자녀 가구가 자녀를 출산하면 0.8%포인트를, 결혼 5년 이내 신혼부부가 자녀를 출산하면 0.4%포인트의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한다.거래실적에 따른 감면금리를 포함하면 최대 1.2%포인트의 금리를 감면 받을 수 있으며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3000만원, 다자녀 가구는 최대 5000만원이다.대출기간은 최장 15년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대출을 받은 다음 달부터 거치기간 없이 원금 또는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해야 한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