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기업은행, 모바일 전용 ‘i-ONE 간편중금리대출’ 출시

IBK기업은행은 22일 중·저신용 고객에게 신속하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i-ONE 간편 중금리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대출상품은 기업은행의 ‘디지털 코어(CORE)뱅크 전환’ 작업 중 하나로, 전면 개편된 개인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출대상은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근무하고, 연소득 2000만원 이상으로 신용등급(CB) 4~10등급인 개인고객이다. 등급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총 지원 규모는 500억원이다.

대출기간은 최장 10년으로, 대출을 받은 다음 달부터 거치기간 없이 원금 또는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해야 한다. 중도에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은 전액 면제된다.

대출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연체 없이 원리금을 상환할 경우 매년 0.3%포인트씩 최대 4년까지 누적해서 총 1.2%포인트의 금리를 감면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저신용 고객이 모바일뱅킹으로 적시에 생활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금리부담은 줄이고 접근성은 높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보악사자산, ‘교보악사평생든든 TDF’ 출시

교보악사자산운용은 22일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AXA Investment Manager(이하 AXA IM)와 함께 개발한 `교보악사 평생든든 TDF`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TDF는 가입자의 은퇴 시점을 고려해 자산배분곡선(Glide Path)에 따라 주식 등 위험자산과 및 채권 등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 비중을 자동으로 조정해 운용하는 펀드다.이 TDF는 AXA IM의 금융공학 전문 MACS 팀으로부터 자산배분에 대해 자문을 받으며 교보악사자산운용의 Quant팀이 실제 펀드를 운용한다.AXA IM MACS팀의 자산배분 모델은 한국인의 투자성향을 반영해 은퇴시점의 투자원금 보존을 추구하면서 은퇴자산의 부를 극대화하도록 설계됐다. 이 상품의 장점은 하나의 펀드로 진정한 분산투자가 가능한 점이다.

 

키움증권, ‘월지급식 주가연계증권 3종’ 출시

키움증권은 매월 세전 1.085%를 지급하는 주가연계증권(ELS) 등 ELS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제9회 뉴글로벌 100조 ELS'는 월 지급식 ELS로 매월 1% 이상의 수익을 지급받는 것이 특징이다. 만기는 6개월이며, 기초자산은 넷플릭스와 엔비디아 보통주다. 세전 수익률은 연 13.02%로, 매월 세전 1.085%의 수익을 총 6회 지급한다.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69%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지급일에 원금을 전액 돌려받지만,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69%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키움 제1015회 ELS'는 만기 3년에 예상수익률은 세전 연 10%이고 기초자산은 현대차 보통주와 유로스톡스50지수, 홍콩H지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