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강유미가 최근까지 정치적 시원한 행보로 주목을 받은 가운데 한 시사 라디오 생방송 출연을 앞두고 돌연 출연하지 않아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KBS 1라디오 '김성완의 시사夜' 작가 A씨는 최근 라디오 생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하기로 한 강유미가 연락두절로 스케줄을 펑크냈다고 자신의 SNS를 통해 알렸다. 이에 강유미의 무책임한 태도에 대한 비판이 이어졌다.

강유미는 "변명할 여지가 없는 잘못"이라면서 "앞으로 더욱 주의하겠다"고 사과했다. 

앞서 강유미는 다양한 시사 프로그램을 통해 파격적인 행보로 인기를 모은 바 있다. 

강유미는 ‘블랙하우스’ 속 ‘흑터뷰’ 코너를 맡아 취재원에게 다짜고짜 마이크를 들이대는 방식을 선보이며 사이다 질문으로 활약했다. 

“전 재산이 29만원”이란 전두환 전 대통령 사저를 찾아 인터뷰를 퇴짜 맞는 과정을 보여주고, 집 앞에서 유명 호텔 뷔페 트럭을 발견하는 등 날 것 같은 생동감이 코너의 특징으로, 스스로 ‘정알못’(정치를 알지도 못하는 사람)로 칭하는 강유미의 천연덕스러움이나 능청한 연기력도 한 몫을 톡톡히 했다.

강유미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시사예능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를 하면서 악플도 많이 달린다. ‘너 정권 바뀌면’ 어쩔래 이렇게 공격하는 사람이 있다”며 “그런 공격은 괜찮다. 내가 제일 무서워하는 건 재미없다는 말”이라고 솔직한 고백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