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인터넷·모바일·IT 할 것 없이 각종 산업 중에서도 디지털 산업이 강세인 현 시대에 더욱 주목받는 기술이 있다. 바로 전사자원관리(ERP) 기술이다. 실제로 내로라하는 디지털 기업들은 SW 기업들이 만들어 낸 ERP 정보관리 시스템을 차용하기 위해 업무상 협업을 마다하지 않는다.

그도 그럴 것이 ERP은 전사적 자원관리의 약자로 기업 경영활동에서 점차 그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시스템 중 하나다. 생산·판매·인사·회계·자금·원가·고정자산 등 전 부문에 걸쳐있는 경영 자원을 하나의 체계로 재구축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특히 기업이 커질수록 시스템 통일에 의한 효율적인 자원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면서, 기업 전체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시스템인 ‘전사적 자원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국내 산업 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던 ‘ERP 정보관리사’ 자격시험이 그 중요성을 인정받아 2009년 회계·인사·생산·물류 등 각 종목별 국가공인자격시험으로 정식 인증 받기도 했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ERP정보관리사 자격시험 대비 ‘한 번에 끝장내기 단기 합격반’을 선보이고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이 과정은 30일 완성 단기 커리큘럼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공부 시간을 줄이기 위해 ‘이론-실무 시뮬레이션-문제풀이’로 이어지는 압축된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특히 타사대비 저렴한 수강료도 해당 과정의 장점이다.

지금 본 과정을 구매할 경우 2개년을 총 망라한 ERP 정보관리사 ‘기출 PACK’을 무료로 제공한다. 에듀윌 ERP 정보관리사 자격 학습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확인 및 수강신청은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