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BIO > Daily Pharma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독거 어르신께 응원의 메시지 보내요”온‧오프라인 캠페인 참여자 수 따라 ‘효 박스’ 기부 예정
   
▲ 동국제약 관계자가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출처=동국제약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동국제약이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동국제약은 13일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0일~12일까지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41차 아시아‧태평양 치과의사연맹 총회(APDC 2019)’가 열린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 마련된 별도 부스에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동국제약에서 제공한 엽서에 홀로 사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직접 우체통에 넣었다. 작성된 메시지들은 ‘효(孝) 박스’와 함께 독거 어르신들께 전달될 계획이다. 이번 APDC 2019는 약 1만2000명이 참가 등록한 대규모 국제행사로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한 많은 치과의사, 치과계 관계자와 일반인들이 동참했다.

동국제약은 또 일반인들이 좀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도 참여 방법을 확대했다. 이는 이달 31일까지 동국제약 홈페이지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치약과 칫솔 등 잇몸 건강을 위한 구강용품들로 구성된 ‘효박스’는 이번 캠페인의 온‧오프라인 참여자 수에 비례해 독거 어르신들께 기부될 예정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당당자는 “이번 총회 참가자들은 누구보다 노년층의 구강건강 관리 중요성을 잘 알고 있는 치과의료계 종사자들인 만큼,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의 취지에 적극 공감하며 4천여명이 참여해 주었다”면서 “앞으로도 인사돌플러스를 통해 부모님뿐만 아니라 어려운 환경의 독거 어른신들께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지난 2015년 ‘부모님께 편지쓰기’로 시작해 해마다 진행 중이다. 온‧오프라인 행사 참여 인원에 비례해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관리를 위한 ‘효박스’로 적립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독거 어르신들께 이를 지원하고 있다.

황진중 기자  |  zimen@econovill.com  |  승인 2019.05.13  12:52:04
황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진중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