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최초다. 빗썸은 지난해 금융소비자원이 실시한 암호화폐 거래소 콜센터 조사에서도 서비스 품질이 가장 높은 거래소로 선정된 바 있다.

빗썸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온라인 1대1 면담을 비롯해 외국어 상담도 지원, 큰 호평을 받고 있다.

▲ 빗썸, 암호화폐거래소 최초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출처=빗썸

빗썸 콜센터는 △수신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개 항목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특히 통화연결성, 상담사접속성, 통화대기시간 등 수신여건 항목은 만점을 받아 눈길을 끈다. 콜센터의 기본기가 확실하다는 뜻이다. 이 외에도 응대신속성, 문의내용 파악도 등 업무처리와 종료태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이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고객 서비스 품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