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날씨
[오후날씨] 중부 빗방울...초여름 날씨 이어진다미세먼지 농도 보통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13일 오후 전국이 맑은 가운데 오후부터는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하는 중부지역에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 지역에 내리는 비는 강수량이 많지 않지만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경기 남부와 충청 북부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중부 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지만 더위를 가시기에는 역부족이다. 낮 최고기온이 28도에 이르는 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며 평년과 비교해 최대 7도 높다는 설명이다. 다만 동부 지역은 상대적으로 날씨가 선선하다.

   
▲ 13일 초여름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출처=뉴시스

오후 낮 기온은 서울 25도, 인천 22도, 수원 27도, 춘천 25도, 강릉 22도, 청주 28도, 대전 28도, 전주 28도, 광주 28도, 여수 22도, 대구 27도, 울산 22도, 부산 22도로 예상된다.

오후 대기질은 무난한 편이다. 전국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모두 보통이며 내륙 지역 일부에는 나쁨을 보이는 곳도 있겠다. 다만 강원 영서와 영동 지역을 중심으로 오전부터 안개가 유입되며 가시거리가 크게 좁아지기 때문에 운전 등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존 등급은 수도권과 호남, 영남을 중심으로 나쁨을 기록하기 때문에 외부 활동에 주의해야 한다.

   
▲ 전국 대기질은 보통이다. 출처=에어코리아

전국 대부분 지역에는 현재 건조 특보가 발효중이다. 기상청은 화재발생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  승인 2019.05.13  11:00:00
최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진홍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