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인더스트리
LG전자, 홈로봇 LG 클로이 본격 판매CJ오쇼핑 아들과딸북클럽 패키지 상품으로

[이코노믹리뷰=김동규 기자] LG전자가 16일부터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를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LG 클로이는 CJ오쇼핑에서 ‘아들과딸북클럽 LG 클로이’ 패키지 상품으로 판매된다.

   
▲ LG전자 클로이 홈로봇이 출시된다. 출처=LG전자

LG 클로이는 5인치 LCD 디스플레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 아동용 콘텐츠업체인 ‘주식회사 아들과딸’의 교육 콘텐츠 등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가정에서 아이들에게는 교육용 로봇과 반려 로봇이 되어 주고 어른들은 인공지능 스피커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 클로이는 동화를 읽어주거나 자장가를 들려줄 뿐만 아니라 랩을 해달라고 하면 신나는 비트의 음악을 재생하며 춤을 추기도 한다. 또 표정과 음성으로 즐거움, 슬픔 등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 아이들과 감성적으로 교감하는 반려로봇이 된다.

아이 혼자서 음성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예를 들어 “헤이 클로이, 아들과딸북클럽 피터팬 영상 틀어줘”라고 말하면 LG 클로이는 해당 영상을 찾아 바로 보여준다.

또 LG 클로이는 LG전자가 국내 시장에 선보인 로봇 가운데 처음으로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탑재했다. LG전자와 네이버가 가전 중심의 스마트홈에서 미래 사업인 로봇으로까지 협력을 확대하는 데 의미가 크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클로바를 탑재한 LG 클로이는 활용 범위가 넓다. 날씨정보, 길 안내, 오늘의 운세, 동화 읽어주기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비롯해 네이버TV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까지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는 LG 클로이를 통해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가전 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헤이 클로이, 에어컨 22도로 설정해줘”라고 말하면 에어컨이 스스로 희망온도를 변경한다.

아들과딸북클럽 LG 클로이 패키지 상품의 가격은 36개월 약정 기준 월 5만 9000원이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전무)은 “고객의 생활 속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로봇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규 기자  |  dkim@econovill.com  |  승인 2019.05.12  12:16:28
김동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LG전자, #LG클로이, #아들과딸북클럽 LG 클로이 패키지, #클로바, #네이버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