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대구광역시 수성구 일원에 공급하는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가 오는 15일 무순위분양(사후접수)을 실시한다.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49층, 아파트 2개동, 주거형 오피스텔 1개동 등 총 500세대 규모다. 이 중 아파트는 전용 84㎡ 246세대, 전용 109㎡ 82세대, 펜트하우스 4세대로 총 332세대,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 84㎡ 168실이다.

입지선호도가 높은 수성구에 위치해 교육, 교통, 쇼핑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지하철 3호선 황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또 세대내(일부세대 제외)에서 수성못 조망이 가능하다.

3.3㎡당 평균분양가는 아파트가 1900만원대 후반(공급면적 기준), 오피스텔이 700만원대 초반(계약면적 기준)이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8월이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위치해 있다.

뿐만 아니라 대구지하철 3호선 황금역을 걸어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이며, 동대구로와 수성로를 이용해 대구 도심 및 동대구복합환승센터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들안길초·덕화중·황금중이 단지 인근에 있으며, 경신고·경북고·대륜고·정화여고 등 학교도 가깝다. 범어동과 범물동 학원가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 주민센터, 대구한의대 대구한방병원 등이 위치해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또한 주변에 풍부한 녹지가 조성돼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다. 주거와 비주거 동선을 분리해 주거 독립성이 유지되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피트니스센터, 골프클럽 등 운동시설과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다목적실, 주민회의실 등 다양한 주민공동시설이 들어서며,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클럽과 골프클럽은 따로 들어선다.

이번에 실시하는 무순위 청약은 저층 등의 이유로 계약을 포기하거나 가점항목 오류, 재당첨제한, 자격 미달 등 부적격 당첨으로 판정돼 계약이 불가한 세대를 대상으로 하며, 중도금 마련이 녹록치 않아 당첨이 되고도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도 포함한다.

무순위 청약의 경우 청약통장이나 가점 등이 필요 없고,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라라면 모두 신청 가능하다. 단, 해당 주택건설지역이나 광역권 거주자에 한해 청약이 가능하며 중복 청약은 안된다.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의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