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AR
기아차·블랙핑크, 북미 문화 마케팅 시동…신형 쏘울 홍보쏘울 블랙핑크 에디션·카니발 등 기아차 알려
▲ 블랙핑크 북미투어 미국 뉴어크(Newark) 공연 현장에서 (좌측부터) 지수, 제니, 리사, 로제가 ‘쏘울X블랙핑크 에디션’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아자동차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기아자동차가 걸그룹 블랙핑크와 함께 진행한 문화 마케팅 ‘K-POP with KIA’가 북미시장에서 큰 호흥을 받았다.

기아차는 지난 4월17일부터 5월8일까지 블랙핑크와 함께 시행한 ‘블랙핑크 2019 월드투어 with 기아 IN YOUR AREA' 북미 투어 콘서트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블랙핑크는 기아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K-POP 대세 걸그룹이다. 이번 월드투어에서는 LA, 시카고, 해밀턴 등 미국 및 캐나다 주요 6개 도시에서 총 7회의 공연을 가졌다.

기아차는 블랙핑크의 북미 투어의 모든 공연에 북미 대표 아이코닉 모델 '쏘울' 특별 전시 부스를 마련해 차량과 기업을 소개했다. 특히 블랙핑크 컨셉으로 외관 데칼 디자인을 꾸민 ‘쏘울X블랙핑크에디션’ 쇼카는 공연장을 찾은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기아차는 이번 블랙핑크 북미투어 후원을 통해 신형 쏘울의 북미시장 판매 개시를 알렸고, 브랜드 이미지도 제고하는 효과를 얻었다.

이 외에도 블랙핑크는 기아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미국 방문 일정 동안 카니발(현지명 세도나)를이동 차량으로 이용하며 기아차 알리기에 앞장서기도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K-POP을 통해 글로벌 Z세대 고객들에게 기아차의 즐겁고, 다이나믹함을 알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K-POP 콘텐츠를 활용해 글로벌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릴 것"이라고 전했다.

김덕호 기자  |  pado@econovill.com  |  승인 2019.05.09  10:05:27
김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김덕호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