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B자산운용, ‘KB미국코어주식 목표전환펀드’ 출시

KB자산운용은 7일 ‘KB미국코어주식 목표전환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B미국코어주식 목표전환펀드’는 미국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S&P500지수 및 NASDAQ지수 추종 ETF를 주로 편입하며 시황에 따라 섹터 ETF에도 선별 투자할 계획이다.

세부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S&P500지수 관련 iShares Core S&P500 ETF, Vanguard S&P500 ETF, SPDR S&P 500 ETF Trust 등과 NASDAQ지수 관련 Invesco QQQ Trust Series 1 등을 편입할 예정이다.

목표수익률 5% 달성시(A클래스 기준) 주식관련자산을 모두 매도하고 국내 채권재간접형으로 전환하여 운용된다.

설정 후 6개월까지 목표수익률(5%)에 도달하지 못하면 판매보수를 50% 인하하고, 1년 이후부터 50%를 추가로 인하한다. 운용보수의 경우 1년 이후 목표수익률 미달성시 50%를 인하한다.

A클래스 기준으로 납입금액의 1%가 선취판매수수료로 부과되며 환매수수료 없이 환매가 가능하다.이 펀드는 단위형 상품으로 오는 13일까지 KB증권, 한화투자증권, 10일까지 KB국민은행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김영성 상무는 “미중 무역분쟁 등 정책불확실성 감소와 연준의 통화 완화정책, 고용시장의 호조로 경제성장세가 개선됐다” 며 “하반기 실적회복에 대한 기대감, 내년 말 있을 대선 등 미국 주식시장의 상승요인을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메트라이프생명, ‘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 출시

메트라이프생명은 외화통장이나 달러가 없어도 원화로 가입할 수 있는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원화환산서비스를 도입해 번거로운 환전 절차 없이 원화로 보험료를 낼 수 있다. 원화 환산 시 가입자에게 유리한 환율을 적용해 수수료(1달러당 2원)도 적다.미국 장기 국채나 회사채에 투자해 원화상품 대비 높은 공시이율을 적용한다. 이달 기준 공시이율은 연복리 3.2%며, 최저보증이율은 가입 10년 이내 2.0%, 10년 초과 시 1.25%다.월납과 일시납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입한도는 최소 150달러부터 2만달러까지다. 만 15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여유자금은 추가납입을, 목적자금이 필요할 때는 중도인출 기능도 있다.

 

한국스마트카드, ‘모바일티머니X제로페이 서비스’ 실시

한국스마트카드는 ‘모바일티머니X제로페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티머니에서 QR코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소비자는 소득공제(최대 40%) 및 공공시설 이용료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가맹점은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다.모바일티머니X제로페이 서비스는 ‘QR(Quick Response)결제(제로페이)’와‘NFC(Near Field Communication)결제(모바일티머니)’를 모두 지원한다. 모바일티머니X제로페이 사용자는 대중교통은 물론, 편의점, 카페, 패스트푸드 등 전국 10만여 티머니 가맹점과 서울지역 제로페이 16만 가맹점 등에서 웬만한 간편 결제는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지갑 없는 생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