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한국실용글쓰기는 국어사용능력을 바탕으로 한 전국민의 직무 능력 향상과 의사소통 능력 증진을 목적으로, 국가공인을 받은 국내 유일의 글쓰기 자격시험이다.

국어 사용을 촉진하고 국어 발전과 보전의 기본을 마련하여 창조적 사고력 증진을 도모함으로써, 국민의 직무 관련 문서를 규범에 맞게 작성하는 등의 업무 능력 향상과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목적이 있다.

한국실용글쓰기는 경찰공무원 시험 및 승진 시 가산점 적용, 30여개의 공공기관 및 대기업 채용 시 우대되는 점, 학점은행 최대 5점의 학점이 인정되는 등 업무와 직접적인 연관으로 공공기관 및 각 기업체에서는 채용 시 실용글쓰기를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한국실용글쓰기 시험대비 에듀윌 '초단기 고득점 완성반'을 론칭하고 수험생을 모집중이다.

이 과정은 글쓰기 시험에 최적화된 단기 커리큘럼을 제시한다. 이론강의는 최소화하고 실전 문제 쓰기연습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다. 또한 해당 시험은 2개월 간격으로 시험일이 반복돼, 한번에 붙어야 한다는 압박 없이 누구나 부담 없이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에듀윌 한국실용글쓰기 초단기 고득점 완성반은 시작일로부터 60일간 수강 가능하며, 본 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