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라인 커뮤니티

[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박유천 마약 논란과 관련해 동생 박유환이 그의 소식을 전했다.  

"처음에는 무너졌지만 지금은 독서를 하며 다스리고 있다. 조금씩 나아지고 있으며 더욱 나아질 것이라 믿는다." 

박유환은 개인 방송을 통해 박유천에게 여론의 반응을 전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팬들의 편지도 전했다는 것.

그러면서 자백한 날의 고통과 현재 상황까지 고스란히 전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미디어에 대한 두려움을 호소한 박유천의 정황과 제대로 먹고 자지도 못하는 상황까지 공개했다. 

박유환의 실시간 박유천 소식을 전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여론의 반응도 엇갈리고 있다.

특히 앞서 박유환은 형이 구속되는 상황에서도 강아지를 안고 미소 속 방송을 하는 등 일부 태도에 대해 불편함까지 호소하는 의견도 만만치 않다.

더욱이 최근 박유천 다리 관련 사진이 공개되면서 그의 오래된 마약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옹호성 방송이 보기 불편하다는 것이다.

박유환은 박유천의 친동생이다. 박유천을 닮은 이목구비로 팬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얻으면서 얼굴이 알려졌고, 데뷔까지 이어졌다. 박유천의 소속사였던 씨제스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사실혼 하기 소송이 불거지기 전인 2017년까지 영화 '무수단', '원라인', tvN '로맨스가 필요해', MBC '그녀는 예뻤다' 등에 조연으로 출연하며 연기자로 활동했다.

한편, 박유천의 팬 커뮤니티 '박유천 갤러리'에는 '마지막 편지'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돼 박유천을 응원해온 팬들의 공감을 샀다. 해당 글에는 박유천에 대한 애정과 안타까움, 실망감 등 복잡한 심경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편지는 "하늘을 봐요. 기도할게요"라는 한 팬이 기자회견장에서 남긴 간절한 외침으로 시작됐다. "(박유천을 향한) 한 팬의 간절함이었다"는 팬들은 "결국 우리에게 이런 고독한 상처를 남겨줬다"며 실망감을 내비쳤다.

이어 팬들은 "언제부터였을까. 그를 추억할 때마다 가슴 한편이 아파지는 건. 언제부터였을까. 그의 인생을 마냥 응원할 수 없게 된 게…"라며 "스타와 팬은 물과 기름 같아서 한대 섞일 수 없다는 말을, 왜 이제야 실감하게 되는 건지. 그 멀고도 먼 길을 돌아 종착역에 와서야 수많은 가시밭길의 여정이 눈에 아른거리는 건지. 우리는 알지 못했다. 그를 영원히 지지할 수 있다고 믿어 왔다"고 복잡한 마음을 전했다.

팬들은 "'나 자신을 내려놓기가 두려웠다'라고 한 그의 말을 지금은 깨달을 수 있을 것 같다. 마찬가지로 우리도 그를 내려놓기가 두려웠다"며 "하지만 이제 각자의 인생을 걸어가야 하는 시간이기에 그만 손을 놓아주려고 한다"고 결별을 선언했다.

하지만 박유천에 대한 진심 어린 마지막 충고를 잊지 않았다. 팬들은 "스스로의 가슴에 안고 있는 모든 짐을, 스스로가 내려놓을 수 있을 때까지 수없이 되뇌고 고민해 보셨으면 한다. 지금 서 있는 그곳이 인생의 벼랑 끝이 아니라는 그 사실만은 기억해라. 그대의 남은 여정을 응원할 수는 없지만, 그대가 마지막으로 걸어가는 뒷모습은 바라봐 줄 테니. 앞으로 인간 박유천으로서 후회 없는 삶을 살길 바란다"는 말로 글을 마무리 지었다. 이 편지 내용은 박유천에게 전달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