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임형택 기자]30일 CGV가 거실에 대한 로망을 가득 담은 신규 특별관 '씨네&리빙룸(CINE&LIVING ROOM)’을 CGV왕십리에 개관했다.

씨네&리빙룸’은 단순히 영화를 관람하는 공간을 넘어 경험을 만끽하고 인증하고 싶은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예쁘게 꾸며진 상영관의 모든 공간이 포토존이 된다.

상영관 내부는 ‘내가 꿈꾸는 거실’에 대한 환상을 총 10가지 콘셉트로 구현했다. 10개로 나눠진 각 구역은 그레이, 블루, 화이트, 옐로우, 베이지 등의 컬러감을 강조한 좌석과 감각이 돋보이는 벽면, 바닥 디자인으로 공간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극장의 기본 요소인 3S(Screen, Sound, Seat)도 새로운 형식으로 탈바꿈했다. ‘씨네&리빙룸’은 거실형 극장 콘셉트에 맞춰 시네마 LED 스크린을 도입했다. 가로 10m의 대형 화면에 최대 300니트 밝기와 4K 해상도를 구현한 LED 스크린은 한층 더 선명한 화질과 풍부한 입체감을 제공한다. 일반관보다 2배 이상 밝은 화면으로 2D 뿐만 아니라 3D 입체 영화까지 상영 가능하다.

'씨네&리빙룸’ 좌석은 25개의 가죽 소파로 구성돼 있어 최대 50명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각 구역은 양 옆과 앞뒤 공간을 2m 이상 확보하고 소파마다 칸막이를 설치해 넉넉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각 좌석에는 다리를 편하게 받쳐 줄 스툴과 개인 테이블, 쿠션, 조명, 휴대폰 충전기 등을 마련해 편안함을 더했다.

특히 '씨네&리빙룸’만의 독보적인 차별성은 100년 넘게 이어져 온 어두운 상영관에 대한 고정 관념을 탈피해 밝은 상영관이 주는 새로운 가치를 제시한 점이다. 적당한 조도의 밝은 관람 환경 덕분에 LED 스크린의 밝고 선명한 화질은 한층 극대화된다. 또 어두운 상영관에서 휴대폰 사용이 제한되는 불편함과 휴대폰 불빛으로 인한 영화 관람 방해 문제를 상영관 밝기를 높여 해소했다. 이에 ‘씨네&리빙룸’은 타인에게 불편을 주지 않고도 개인의 편안하고 자유로운 영화 관람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주중 5만원(2인 기준), 주말 5만5000원(2인 기준)이다. 평일과 주말 조조는 4만5000원이다.

▲30일 CGV가 거실에 대한 로망을 가득 담은 신규 특별관 '씨네&리빙룸(CINE&LIVING ROOM)’을 CGV왕십리에 개관했다. 사진=임형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