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소비자
오리온 ‘섬섬옥수수’ 한달 만에 200만개 돌파옥수수칩을 1.5mm 내외로 가늘고 얇게 튀겨 바삭한 식감 극대화
▲ 오리온의 섬섬옥수수 제품. 출처=오리온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오리온은 극세옥수수칩 ‘섬섬옥수수’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는 13억원으로, 식품업계에서 히트상품으로 꼽는 월 10억원의 기준을 훌쩍 넘어선 기록이다.

섬섬옥수수는 가성비를 트렌드를 잡은 것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누구나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55g 제품을 편의점가 기준 1000원으로 책정해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재출시 7주 만에 누적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하며 매진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치킨팝과 더불어 실속스낵 양대산맥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섬섬옥수수는 옥수수칩을 1.5mm 내외로 가늘고 얇게 튀겨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스낵이다. 제품명부터 ‘가늘고 옥처럼 아름다운 손’을 뜻하는 사자성어인 ‘섬섬옥수’를 차용해 ‘얇은 옥수수칩’이란 특성을 강조했다. 옥수수 본연의 고소한 풍미와 ‘어니언맛’ 및 ‘매콤달콤한맛’ 시즈닝이 조화를 이루며 아이들 간식이나 가벼운 맥주 안주로 호평 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섬섬옥수수는 바삭한 식감과 가성비가 시너지를 내며 출시 초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올해 가성비를 강화한 제품들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자연 기자  |  nature@econovill.com  |  승인 2019.04.30  11:38:48
박자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자연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