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부산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부산은행, ‘아이사랑적금, 캡틴통장’ 출시

BNK부산은행은 29일 어린이와 청소년 맞춤형 상품인 '아이사랑 정기적금'과 '캡틴(Teen) 통장' 2종을 오는 5월 2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아이사랑 정기적금은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위한 특화상품으로 1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

첫 거래 우대이율 1.0%, 자동이체 우대이율 0.3% 등 각종 우대이율 통해 최대 4.0%(5년제 가입 기준) 수준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캡틴(Teen) 통장’은 만 10세~19세 까지 청소년들의 용돈관리를 위한 입출금 통장으로 거래실적에 따라 ATM 출금수수료와 이체수수료 등을 월 10회부터 최대 무제한까지 면제한다.

‘캡틴(Teen) 통장’을 통해 부산은행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간 수수료 무제한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부산은행 김용규 마케팅추진부장은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혜택을 통해 영유아, 청소년 그리고 부모님들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서비스의 실천을 위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키움증권, ‘하나금융 신종자본증권’ 판매

키움증권은 29일 하나금융지주 신종자본증권을 발행금리로 판매한다고 밝혔다.하나금융지주 제5회 상각형 조건부자본증권(신종자본증권)은 신용등급 AA-, 연 수익률은 세전 3.34%로 키움증권은 발행금리 그대로 마진 없이 판매한다. 만기가 없는 영구채로, 2024년 4월 15일 이후 발행사가 중도상환 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한국기업평가는 하나금융지주의 우수한 시장지위 및 다각화된 수익기반을 이유로 해당 채권의 신용등급을 AA-로 평가했다.신종자본증권은 일정 수준 이상의 자본 안정성 요건을 충족해 금융감독당국이 기본자금으로 인정하는 채권이다. 주로 은행 등 금융기업이 자본확충을 목적으로 발행하며 통상 중도상환 옵션이 있어 5년 뒤 상환한다.

 

■ 현대해상, ‘안전한 퍼스널모빌리티 공유 서비스’ MOU 체결

현대해상은 전동 킥보드 공유 서비스 ‘DASH’를운영하는 ‘대시 컴퍼니’와 안전한 퍼스널모빌리티 공유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현대해상과 대시 컴퍼니는 킥보드 관련 사고 정밀 조사 및 운행 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험 상품 개발 등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현대해상 기업영업2본부장 한재원 상무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과 협업하는 만큼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급성장 하는 전동 킥보드 공유 서비스 시장에 맞춰 보험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