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금융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NH농협금융, ‘해외여행자보험 혁신금융서비스’ 최종 지정

NH농협금융은 24일 계열사 NH농협손해보험의 ‘On-Off 해외여행자보험’이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최종 지정됐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금융산업 경쟁력 제고 및 국민 편익 향상을 위해 혁신금융서비스 제도를 도입하고 지난 1월 금융규제 샌드박스의 우선심사대상으로 총 19건의 신청을 받아 본 심사를 거쳐 최종 9건을 선정했다.

NH농협손보의 ‘On-Off 해외여행자보험’은 연 출국자 수 3천만명 시대에 꼭 필요한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로 고객은 최초 가입 후 여행 갈 때마다 설명 의무와 공인 인증 등 별도 절차 없이 여행기간 설정과 보험료 결제만으로 가입 가능하다.

혁신 금융서비스 선정에 따라 농협손해보험은 금융위, 금융감독원과의 협업을 통해 하반기 중 본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김광수 NH농협금융회장은 “이번 농협손해보험의 혁신금융서비스 선정은 농협금융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노력의 산물”이라며 “혁신적인 사업모델 발굴과 유망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을 통해 초일류 디지털금융그룹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키움증권, 연 4.15%, ‘폴라리스쉬핑 채권’ 판매

키움증권이 24일 폴라리스쉬핑 채권을 세전 연 4.15%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폴라리스쉬핑26-2 채권’은 판매 첫날 하루에만 40억원 이상이 팔렸다.폴라리스쉬핑26-2 채권의 신용등급은 BBB+로 안정적이며, 만기는 오는 2021년 4월 22일, 연 수익률은 세전 4.15% 수준이다. 3개월마다 이자가 지급되는 이표채 방식으로 최소 투자단위는 1만원이다.키움증권 관계자는 “전반적으로 시중금리가 낮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 회사채 투자에 나서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키움증권은 온라인상에 판매 상품과 판매 금리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 롯데카드, ‘롯데파이낸스’ 카드 2종 출시

롯데카드의 ‘롯데파이낸스 베트남(LOTTE Finance Vietnam)’이 24일 국내 카드사 최초로 베트남 현지에서 신용카드 2종을 출시하고 신용카드 사업을 개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롯데파이낸스 비자(LOTTE FINANCE VISA)’ 카드, ‘롯데파이낸스 비자 플래티넘(LOTTE FINANCE VISA Platinum)’ 카드 2종은 발급 이후 90일 이내에 카드를 사용하기만 하면 연회비를 평생 면제해주고, 실적 조건에 상관없는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 서비스로 베트남 내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0.5%,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1%를 적립해 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카드 대금 납부 및 베트남 에어라인 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