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NH농협은행, ‘주거래우대 기업·법인통장-적금’ 출시

NH농협은행은 19일 거래실적에 따라 수수료 면제혜택 또는 우대금리 등을 제공하는 법인전용상품 ‘NH주거래우대 기업·법인 통장 및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거래우대 기업·법인 통장(입출식예금)은 평균잔액 300만원 이상이고 대출원리금 자동이체나 카드대금 결제, 직원급여이체 등의 요건을 충족하면 인터넷·스마트뱅킹과 금융자동화기기(ATM) 수수료를 면제한다.

적금(정기적금)은 최대 3년까지 월단위로 가입할 수 있고, 통장(입출식예금) 보유와 카드·외환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0.3%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통장 상품명은 ‘기업’과 ‘법인’ 중에 고를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19일부터 6월 21일까지 해당 상품 통장(입출식예금) 신규가입고객을 대상으로 1등 공기청정기(7개사), 2등 발마사지기(53개사), 3등 벽걸이시계(240개사), 4등 잡곡세트(300개사) 등 총 600개사를 추첨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법인고객이 간편하게 농협은행의 기업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안타증권, 수익성 높인 ‘홈런 ELS-파생결합증권’ 공모

유안타증권이 상품별로 각각 수익성을 높이거나 원금손실 가능성을 낮춘 유안타 홈런 주가연계증권(ELS) 등 파생결합증권 3종을 총 15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밝혔다.‘홈런S ELS 제4271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탁스50지수(EUROSTOXX50), 니케이225지수(NIKKEI225)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3년, 조기 상환 주기 4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지수조건 충족 시 상환되는 수익률을 높여 수익성을 강화해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2%(4개월), 90%(8개월), 85%(12개월·16개월·20개월), 80%(24개월·28개월), 78%(32개월) 이상일 때 연 6.42%의 수익률로 조기 상환한다.조기상환이 안 돼도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19.26%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KB저축은행, 목소리 인증방식 탑재한 ‘KB착한뱅킹’ 선봬

KB저축은행은 새로운 인증방식을 도입해 성능 개선된 ‘KB착한뱅킹’ 앱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KB착한뱅킹은 보안성, 간편성, 최고속도를 바탕으로 한 사용자 중심의 금융플랫폼을 지향한다.본인이 지정한 스마트폰 1대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도용위험을 차단함과 동시에 목소리 로그인을 통해 보안성을 높였다. 또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ID‧PW 등록없이 간편인증만으로도 금융거래가 가능해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각종 보안솔루션을 재배치하고 거래방식을 개선하여 금융기관 최고 수준의 거래속도도 제공한다.KB착한뱅킹은 ‘목소리서비스’ 와 QR코드로 진위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증명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