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DB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DB생명, 'KDB 탄탄한 T-LINE 보장보험' 출시

KDB생명은 18일 업계 최초로 근·골격계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한 척추질환의 사전예방부터 주요 척추질환의 진단, 입원, 수술, 한방외래 및 장해로 인한 생활비 지급까지 체계적인 보장 설계가 가능한 '(무)KDB 탄탄한 T-LINE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DB생명의 '(무)KDB 탄탄한 T-LINE 보장보험'은 척추전문 보험으로, 업계 최초로 디스크(추간판 장애)를 포함한 특정 류마티스, 경추/흉추/요추 척추골절 진단 및 주요 척추질환의 입원, 수술비 설계가 가능하고, 장해에 따른 생활비까지 지급한다.

또한 근·골격계 맞춤형 클라우드 헬스케어 서비스(CARE FIT 어플리케이션)를 탑재하여 근·골격계 통증유발 6부위 운동, 통증예방, 자가테스트, 운동프로그램 연계 및 피드백 등 고객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며, 척추질환 외에도 십자인대 성형, 아킬레스 건 손상, 인공관절 치환 등 기타 근·골격계 수술까지 보장한다.(연간 1회 한)

아울러 '(무)KDB 탄탄한 T-LINE 보장보험'은 무해지환급형 개발을 통해 설계에 따라 다양하게 납입보험료를 선택할 수 있고 여러 가입플랜 설정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이 늘어나는 현대인의 생활패턴에 따라 척추질환 관련 고객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고, 실제로 척추질환 환자 수도 10년간 40%가량 증가했다."며, "척추질환에 안전한 연령대가 없는 만큼, 이번 출시된 척추전문 보험을 통해 근·골격계 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한카드, ‘카드 기반 송금 서비스’ 오픈

신한카드는 18일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선정돼 신용카드 기반 송금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한페이판을 통해 고객의 계좌잔고가 부족한 경우에도 즉시 송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계좌이체와 비교해 카드결제는 결제취소에 있어 편의성이 높아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로 중고품 거래 등 개인간의 소규모 직거래에도 안전하게 송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신한카드는 서비스 론칭 후 일정기간 동안은 송금수수료 없이 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개인간 송금시장 진출을 통한 지급결제 시장 주도권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혁신적 신금융서비스를 통한 금융선진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B자산운용, '글로벌빅데이터리서치펀드' 출시

KB자산운용은 `KB글로벌빅데이터리서치펀드`를 출시해서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판매중이라고 밝혔다. KB글로벌빅데이터리서치펀드는 세계적인 데이터 분석기술을 보유한 골드만삭스의 빅데이터 기반 퀀트 모델을 활용해 선진국 중심의 전세계 주식시장에 분산투자 한다. 투자 후보군인 1만여개의 글로벌 종목 중 ▲비즈니스 모델 ▲종목의 저평가 요인 ▲테마 및 트랜드 ▲투자심리 등 4가지 요인을 기반으로 철저하게 데이터를 분석한다.재무제표 및 종목의 웹 트래픽 데이터를 통해 기업의 수익성을 예측하고, 투자심리 분석을 위해 머신러닝 모델을 활용해 신문기사 및 애널리스트 리포트의 뉘앙스까지 체크한다. A,  A-e,  C, C-e 클래스 상품이 있으며 환매수수료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