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SK C&C ‘클라우드 제트’ 이용 모바일 게임 ‘머지레이서’ 출시“안전하고 빠른 서비스 운영 환경”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IT서비스 업체 SK C&C는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피그(PiG)가 자사의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제트(Cloud Z)’를 이용해 모바일 레이싱 게임 ‘머지레이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 클라우드 제트(Cloud Z). 출처=SK C&C

머지레이서는 80~90년대 문방구에서 고무줄로 조립하던 미니카의 추억을 살린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막과 얼음을 테마로 한 오프로드 트랙을 포함한 5개의 개성감 넘치는 트랙을 돌며 획득한 골드로 두개의 서로 다른 미니카를 합쳐 나만의 강력한 미니카를 만들어내는 게임이다. 총 4개의 레이싱팀과 50개의 미니카가 존재하며 각 팀 별로 고유 특성의 스킬을 구사할 수 있다.

피그는 안정적인 모바일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해 ‘클라우드 제트’의 베어메탈 서버를 활용했다. 베어메탈은 다른 고객의 서비스와 서버 자원을 나눠 쓰지 않는 대용량의 단독 물리 서버로 안정적 게임운용 환경을 보장한다.

SK C&C의 ‘엠티웍스(mTworks)’를 이용해 하루에도 몇 번씩 이뤄지는 머지레이서의 테스트 작업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엠티웍스는 SK C&C 모바일센터에 인터넷으로 접속해 150여종의 모든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로 각종 모바일 웹·앱 테스트를 지원한다.

게임사는 게임만 개발하면 엠티웍스에 접속해 여러 모바일 기기에서 제대로 플레이 되는지 주기적으로 자동 점검하고 오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피그는 SK C&C의 빅데이터 서비스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를 이용한 유저 타깃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머신러닝·딥러닝이 탑재된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퍼블릭’을 이용해 게임 유저들의 연령, 성별, 레벨업 속도, 플레이 횟수, 구매정보 등을 분석해 유저별 아이템 추천 및 다양한 쿠폰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피그 박기범 PM은 “머지레이서는 간단한 조작과 쉬운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며, 30~40대가 어릴 적 문방구에서 즐기던 미니카 레이싱의 감성을 재현하려고 노력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 고 말했다. 

SK C&C 이문진 Marketing&Offering그룹장은 “0.1초만 반응 속도가 늦어도 게이머들의 만족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안정적 게임 운영이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게임사들의 관심이 높다” 며 “게이머들이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완벽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클라우드 제트 이용 관련 상세 내용은 클라우드 제트 포털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전현수 기자  |  hyunsu@econovill.com  |  승인 2019.04.17  15:05:46
전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현수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84 10F, 이코노빅리뷰/이코노빌 (운니동, 가든타워) 대표전화 : 02-6321-3000 팩스 02-6321-3001
기사문의 : 02-6321-3042 광고문의 02-6321-3012 등록번호 : 서울,아03560 등록일자 : 2015년 2월 2일
발행인 겸 편집국장 : 임관호 편집인 : 주태산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진혁
Copyright © 2019 이코노믹리뷰.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