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공인중개사는 대표적인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향후 전망이 좋다. 중개업, 분양, 경매, 투자, 컨설팅 등 전문직으로서 진출할 분야가 넓고, 유동적인 시간활용도 장점이다. 이 분야에서는 스스로 노하우와 경험만 잘 쌓는다면 빠르게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할 수 있다.

때문에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에 맞춰, 체계적인 학습 플랜을 설계한다면 6개월 안에도 충분히 동차 합격이 가능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올해 10월 26일(토)에 시행될 제 30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합격예약특강'을 선보이고 있다.

'합격예약특강'이란 에듀윌 공인중개사 5개 직영학원(서울 대방학원, 부산 서면학원, 경기 성남학원, 경기 일산학원, 대전학원)에서 현장 강의로 진행되는 라이브 특강을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과정을 말한다. 수강생은 자신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으며 교수진이나 과목별로 취약과목만 골라서 신청할 수도 있다.

에듀윌은 공인중개사 '합격예약특강'을 통해 수험생이 꼭 필요한 내용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파악해 이해와 응용 능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출문제 분석'과 80% 이상 출제되는 판례 등 시험에 꼭 나오는 핵심이론을 정리한 '테마이론 정리' 단계를 준비했다.

이어 계산문제 및 유사법률조항 비교와 같이 어렵고 틀리기 쉬운 유형의 문제를 학습할 수 있도록 '취약영역정복' 단계도 준비했다.

해당 과정을 통해 수강할 수 있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과목은 ▲부동산학개론▲민법 및 민사특별법 ▲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등 6개 과목이다.

에듀윌이 준비한 제 30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대비 '합격예약특강'에 관한 자세한 사항 및 수강신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