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뭘마트의 의류 구독 서비스 페이지.출처= 월마트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미국의 대형 유통기업 월마트가 구독 서비스(Subscription Service)로 자사의 대(對) 고객 서비스 영역을 점점 확장하고 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CBS NEWS는 “월마트는 어린이를 위해 매 계절마다 취향에 맞는 옷을 배달해주는 온라인 스타일링 서비스 ‘키드박스(Kidbox)’와 제휴해 어린이 의류 구독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CBS NEWS에 따르면 화요일(16일)부터 월마트의 고객들은 BCBG, Disney 그리고 The Children's Place 등 120개가 이상의 어린이 의류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을 일정 기간마다 구독하는 방식으로 받아볼 수 있다. 4~5개의 패션 아이템이 들어있는 월마트 의류 구독 서비스 ‘스타일 상자’는 48달러(약 5만5000원)로 개별 의류 제품의 정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이다. 

월마트는 어린이 의류 구독서비스를 이용한 월마트 고객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스타일 설문을 작성하게 해 고객들의 의류 스타일 선호도 데이터를 모으고 이를 서비스에 반영한다.  

키드박스 관계자는 “어린이 의류 구독 서비스는 어린이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할 수 있고 부모들에게는 의류 쇼핑을 위한 시간을 절약하는 장점이 있다”면서 “이는 월마트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파트너십에 대해 미국의 유통업계 전문가들은 월마트가 지난 2014년부터 화장품 샘플의 분기별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것을 예로 들면서 “월마트가 최근 소비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구독 경제(Subscription Economy)’의 영역에서 입지를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