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리츠종금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메리츠종금, ‘메리츠펀드마스터Wrap(랩)’ 출시

메리츠종금증권은 16일 국내, 해외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메리츠펀드마스터Wrap’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리츠펀드마스터Wrap은 펀드 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어떤 펀드를, 언제 사야 하는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문가들이 직접 펀드를 고르고 운용하는 랩어카운트이다.

이 서비스는 메리츠종금증권의 리서치센터와 상품부서가 협업하여 운용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리서치센터는 글로벌 경기와 시장전망에 따라 투자 유망한 자산과 국가 등을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산 배분 전략을 제시한다.

펀드전문가들은 운용성과와 철학이 우수한 펀드를 선정해 투자한다. 이후 시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한 뒤, 자산 리밸런싱을 통해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최소가입금액은 10만 원 이상이며 적립식 투자도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1년이지만 중도해지가 가능하고 해지 시 별도수수료도 없다. 또한 매 분기 운용보고서를 통해 현재의 운용 상태와 향후 운용 전략을 확인할 수 있다.

메리츠종금증권 관계자는 “국내외 우량 자산에 분산투자를 하고자 하는 고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푸본현대생명, ‘MAX 종신보험 라이트’ 출시

푸본현대생명은 안정적으로 가족을 위한 생애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MAX 종신보험 라이트’를 판매 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일반 종신보험 대비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을 적게 받는 대신 보험료를 낮추고, 납입기간 이후 환급률을 높였다.해지환급금 운영 방식에 따라 ‘실속50%형’과 ‘표준형’으로 가입할 수 있다.실속50%형은 보험료 납입이 완료될 때까지 표준형에 비해 해지환급금이 50% 적지만 보험료 납입 완료 후에는 표준형 보다 환급률이 높다.보험기간은 종신이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부터 30년까지 선택할 수 있다.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해지 시 환급률은 납입기간 중에는 표준형이 높지만, 납입기간 후에는 실속50%형이 표준형보다 17~31% 높다.

 

  NH농협카드, ‘카카오알림톡 서비스’ 개시

NH농협카드는 신용·체크카드 승인내역이나 결제금액 안내 등을 카카오(종목홈)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서비스 신청 대상은 NH채움카드 개인회원이다. 제공 받을 수 있는 거래정보는 ▲국내 및 해외 승인내역 ▲결제금액 안내 ▲포인트 안내 ▲자동납부 안내 등이 있다.알림톡 서비스는 기존 문자메시지(SMS·LMS) 서비스와 달리 발신자를 명확히 알 수 있는 기업·서비스 로고와 함께 카카오 인증마크가 붙어있어 스미싱이나 보안 위협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농협카드는 알림톡이 고객에게 도달하지 못했을 경우 문자메시지를 추가로 전송해 내용을 받아 볼 수 있게 하는 등 서비스 안정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