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차 배터리편 영문버전 영상 스틸컷. 사진=SK이노베이션

[이코노믹리뷰=김태호 기자] 15일 SK이노베이션은 해외 네티즌 대상으로 한 기업PR 캠페인 ‘Imagination Into Reality’ 영상이 게시 2주 만에 조회수 16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지난 3월 중순 공개된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편의 영어버전이다. 12초 가량의 짧은 시간에 각 사업을 임팩트 있게 표현했다.

SNS 유저 호응도 등을 감안해 ‘생각 뒤집기’ 총 다섯 편 중 전기차 배터리, 플렉서블(flexible) 디스플레이, 초경량 자동차소재 등 세 편이 영문화됐다.

조회수 상승과 함께 SK이노베이션 유투브 채널 구독자 수도 늘어났다. 영상 공개 2주 만에 구독자 숫자가 1만5000여명에서 2만769명으로 약 38% 증가했다.

‘Imagination Into Reality’ 영상을 본 세계 각국 사람들은 댓글을 통해 각자의 언어로 시청소감을 공유했다.

유투브 유저 Ramkris Timal씨는 “초경량 자동차 소재에 관한 스토리가 울트라 헤비(Ultra-heavy)급으로 재밌다”고 말했다.

Anggie Zhuang씨는 “정말 멋진 광고다. 우리의 삶에는 많은 혁신이 필요하다”라며 “다른 광고들도 혁신을 찾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회사가 추구하는 이노베이션(혁신) 철학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간결하고 재미있게 나타낸 영상에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 글로벌 사업에 대한 해외 SNS 유저들의 관심이 더해 져 흥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의 온라인 기업PR 캠페인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은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과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인 'SKinno New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