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건설사들이 지식산업센터 시장에 활발하게 진출하면서 대형 건설사들도 지식산업센터만의 자체 브랜드를 도입하는 등 차별화 전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대형건설사가 공급하는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는 안정성이 높고 향후 관리도 잘돼 수요가 많은 편이다. 또한 믿을 수 있는 시공력과 특화설계 적용으로 보다 쾌적한 업무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실제로 SK건설은 'V1(브이원)' 이라는 브랜드를 내걸고 성수, 당산, 문래, 가산 등 서울주요 지역에서 공급에 나서, 지식산업센터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중견건설사들도 지식산업센터 공급에 뛰어들고 있다. 금강주택도 기존 브랜드 'IT타워'가 아닌 새 브랜드 '금강펜테리움 IX타워'로 차별화를 두고, '에일린의뜰'브랜드 아파트를 공급하고 있는 아이에스동서도 '아이에스비즈타워'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렇게 브랜드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구로 항동지구에서 SK건설이 공급하는 첫 지식산업센터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는 희소가치 높은 서울 택지지구인 항동지구에 첫 번째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로 뛰어난 브랜드와 상품성을 갖췄다. 또한 SK건설이 직접 시행과 시공을 맡아 우수한 사업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고 신뢰성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SK건설은 '구로 SK V1 center'지식산업센터를 오는 5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8317㎡, 연면적 약 5만4100㎡의 규모로 조성된다.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는 사통팔달 잘 발달된 교통망을 갖췄다. 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온수역, 7호선 천왕역 이용이 가능하며 경인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경인고속도로와 인접해 가산, 부천, 시흥, 광명, 온수 등 서울 및 서남권 주요산업단지들과 빠르게 연결 할 수 있다. 광명-서울 고속도로도 빠르면 연내 착공해 2023년이면 개통할 예정이라 향후 교통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인 구로 항동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교육, 의료, 문화 및 여가시설 등 생활기반시설이 확보되어 있어 주거와 상업 편의성이 높다. 인근에 서울푸른수목원, 천왕도시자연공원, 역곡천 등을 갖춰 쾌적한 근무 환경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