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대구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대구은행, 비대면전용 ‘My 스마트통장’ 출시

DGB대구은행은 11일 조건 없이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비대면전용 입출금통장 ‘My스마트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y스마트통장’은 비대면채널 전용상품으로, DGB대구은행 최초 비대면전용 입출금통장이다.

은행 지점을 찾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며, 거래실적과 상관없이 무조건 수수료 면제 서비스가 제공돼 눈길을 끈다.

DGB스마트뱅킹을 통해 개인(1인 1계좌)고객이 가입 할 수 있으며, 타행이체수수료 (무제한), 전자금융수수료(월 30회), ATM기현금인출수수료(월 통합10회)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수수료 면제 서비스 통장을 보유 한 고객도 ‘My스마트통장’ 을 추가로 가입 할 수 있으며, DGB대구은행에 거래가 처음인 고객도 DGB스마트뱅크 앱을 통해 바로 가입 후 사용이 용이한 상품이다.

DGB대구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일부터 My스마트통장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DGB개인뱅크로 MY스마트통장 가입 후 카드, 또는 내가만든보너스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천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DGB개인뱅크로 MY스마트통장 가입과 함께 내가만든보너스적금, 카드 등 3가지 상품 신규한 고객에게 50명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MG새마을금고 '카드의 정석' 출시

우리카드는 MG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 'MG새마을금고 카드의정석'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G새마을금고중앙회 본점에서 열린 제휴카드 발급개시 기념식은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과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카드 출시를 통해 고객들은 높은 포인트 적립 혜택 또는 쇼핑업종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전국 3200여개 MG새마을금고 지점에서 손쉽게 우리카드 발급 신청이 가능해졌다. 'MG새마을금고 카드의정석 POINT'는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10대 업종 이용금액의 최대 5.0%까지 포인트 적립 혜택을 주며, 이 외의 업종에는 기본 0.8%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키움증권, ‘삼성전자·코스피200지수 ELS‘ 공모

키움증권이 삼성전자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주가연계증권(ELS), 매월 세전 1%를 지급하는 ELS 등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키움 제969회 ELS’은 삼성전자 보통주와 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3년 상품이다.예상수익률은 세전 연 6.7%이며 낙인배리어는 60%이다. 작년 키움증권에서 출시했던 삼성전자 보통주, KOSPI200지수 ELS의 조기상환이 이어지자 기초자산이 같은 ELS를 새롭게 출시했다.‘제4회 뉴글로벌 100조 ELS’는 아마존과 엔비디아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6개월 상품이다.세전 수익률은 연 12%로, 매월 세전 1%의 수익을 총 6회 지급한다.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69%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원금을 전액 돌려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