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소방관이 되고자 시험을 준비하는 소방직공무원 수험생들의 기초를 잡아줄 '기특한 강의'를 오픈하고 무료로 선보이고 있다.

확대된 소방공무원 채용을 대비하기 위해 에듀윌은 소방공무원 시험 준비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공통과목 기초 학습에 대해 주목했다. 유형 다지기, 지문 분석, 흐름파악 등 꼼꼼한 기초 이론학습이 고득점 합격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소방공무원 합격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아 소방공무원 초시생 합격 기간을 단축시켜줄 '기초부터 특별한 강의', 이른바 '기특한 강의'를 선보이게 됐다.

해당 과정은 국어, 영어, 한국사 과목을 빠르게 전 범위 1회독 할 수 있도록 기초 이론 강의를 선보이는데, 소방공무원 과정 최적의 교수진의 강의로 이를 통해 그 이후의 회독이 빨라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에듀윌은 이와 함께 추가로 소방공무원 시험에 출제되는 한국사 주요 핵심 테마를 마스터한 조현수 교수의 소방 한국사 핵심 테마 특강을 무료로 오픈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강에는 다소 소홀할 수 있는 현대 대통령 정부 총정리부터 모든 토지제도 총정리, 도자기∙화폐∙역사서 총정리, 무장 투쟁사 총정리 등 소방공무원 수험생이 가장 어려워하면서 필요한 주제만을 선별했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특강은 에듀윌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 기간은 신청일로부터 7일이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