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KT가 5G 상용화를 기념해 핫딜이라는 이색적인 이벤트를 준비해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다양한 KT의 5G 전략을 체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는 설명이다.

KT는 8일 5G 런칭 및 5G 전용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5시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2일에 오픈한 5G 전용 사이트는 5G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며 단말기 구매 및 개통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 KT 5시 핫딜이 눈길을 끈다. 출처=KT

KT 5G 사이트는 크게 쇼핑하기와 알아보기, 5G 핫딜로 구성된다. 쇼핑하기는 온라인 쇼핑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다양한 5G 관련 기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알아보기는 KT 5G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5시 핫딜은 특별 할인 이벤트로 메인 페이지를 통해서 참여 가능하다. 매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2시간 동안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저렴한 가격에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제품을 제공한다. 소셜커머스 방식으로 5G라는 패러다임에 맞춰 핫딜을 시도하는 방식이 재미있는 마케팅 포인트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KT 전략채널본부장 고충림 상무는 “5시 핫딜은 5G 관심 고객의 취향에 맞춘 아이템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해 KT 5G 사이트만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이다”며 “앞으로 KT 5G 사이트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