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B투자증권, 푸본현대생명, 신한은행, 우리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KTB투자증권, 'KTB스마트클럽' 출시

KTB투자증권은 비대면 계좌 고객에게 신용융자 및 주식담보대출 이자에 3년 간 연 3.99% 금리를 적용하는 'KTB스마트클럽'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오는 6월말까지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 및 휴면고객에게 신용융자와 주식담보 대출 이자를 3년간 연 3.99% 금리로 제공한다.

가입 후 3년간 기간·고객 등급에 관계없이 신용융자, 주식담보 대출이자율이 연 3.99%로 일괄 적용 되는 것이 특징이다.다만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오르면 금리가 오르게 되며 서비스 기간이 끝나는 3년 후에는 KTB투자증권의 기본 이자율이 적용된다.

앱을 통해 계좌 개설 후 MTS, HTS, 홈페이지에서 신용·대출 약정을 등록하면 스마트클럽 가입 화면이 자동으로 생성된다.KTB투자증권은 가입 고객에게 전문가 주식 추천 서비스 5STAR 이용권, 무료 세무상담, 상조물품 서비스 등 혜택을 1년간 제공한다.

KTB투자증권 관계자는 “6개월 이상 신용융자 이용 시 연 9%대인 증권업계 평균 이자율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투자에서 레버리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푸본현대생명, 노후·결혼자금 마련 'MAX저축보험' 출시

푸본현대생명은 노후준비와 결혼자금 등 목돈 만들기에 효과적인 ‘MAX저축보험’을 출시했다.

MAX저축보험은 실세금리를 반영한 공시이율 적용과 금리가 하락하더라도 최저보증이율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4월 기준 공시이율은 2.75%며, 최저보증이율은 가입 3년 이내 연복리 1.75%, 4년에서 5년까지 1.5%, 5년에서 10년까지 1.25%다.

이 상품은 수익형과 기본형으로 가입할 수 있다. 보험기간은 3년 또는 10년으로 선택할 수 있고, 보험료납입기간은 2년, 3년, 5년, 10년으로 선택할 수 있다. 기본보험료는 보험료 납입기간에 따라 10만원 이상 또는 90만원 이상 1만원 단위로 가입하며, 만 15세에서 8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 사망시에는 보험료 납입기간에 따라 기본보험료의 100~200%와 사망 당시까지의 적립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또한 여유자금을 추가 납입할 수 있고, 긴급자금이 필요할 시 적립액의 일부 인출을 통해 유연하게 자금운용이 가능하다.

10년 이상 유지하고, 소득세법 충족시에는 이자소득세가 면제된다. 고액 계약시 보험료 할인 또는 할인보험료를 적립액에 가산하는 혜택이 있으며, 연금전환특약을 가입하고 연금전환 조건이 충족되면 적립금을 연금수령으로도 가능한 상품이다.

■ 신한은행, ‘첫급여 드림(Dream) 적금’ 출시

신한은행은 첫 급여이체 고객이 적금 가입 시 추가 우대 이율을 제공하는 ‘신한 첫급여 드림(Dream) 적금’을 출시했다.

첫급여 드림 적금은 월 100만 원 까지 납입 가능한 1년제 상품으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 직장인 뿐만 아니라 급여계좌를 옮겨 급여를 신한은행 계좌로 받는 고객 모두에게 우대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금리 2%에 급여이체 실적에 따라 스텝업(Step-Up)방식의 우대이자율을 적용한다.

스텝업 우대이자율이란 급여이체 누적 실적이 늘어날수록 우대이자율도 점점 증가하는 방식으로 급여이체 실적 3개월 달성 시 이후 입금분부터 우대이자율 연1.0%포인트, 6개월 달성 시 이후 입금분부터 우대이자율 연 2%포인트, 9개월 달성 시 이후 입금분부터 우대이자율 연 3.0%포인트를 각각 적용한다.

첫급여 드림 적금 가입 후 9개월 급여이체 실적 보유 고객은 다음월 입금분부터 3개월간은 최고 연 5.0% 이자율을 적용 받는다.

■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WOWRI(와우리)’ 출시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시리즈 300만좌 돌파 및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신상품 ‘카드의정석 WOWRI(와우리)’를 출시했다.

카드의정석 와우리는 지난 1일 출시됐다. 와우리는 카드의정척이 최단 기간 내에 300만좌를 돌파한 성과가 놀랍다는 의미의 ‘와우’와 ‘우리’라는 뜻을 담고 있다.

상품 주요 혜택은 기존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혜택을 주는 ‘카드의정석 포인트(POINT)’와 동일하다. 업계 최고 수준인 전 가맹점 이용금액의 0.8% 적립,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특별 업종에서는 이용금액의 최대 5.0%까지 적립해준다. 기존 ‘카드의정석 POINT’와 비교하면 면세점 결제 시 적립 혜택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에 이 카드를 등록, 결제를 하면 3% 추가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각각의 결제 서비스가 제공하는 자체 포인트도 적립 받을 수 있어 간편결제 선호 고객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해외겸용은 1만2000원, 국내전용은 1만원이다. 상품이나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