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PP카디프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카디프생명, ‘시그니처 ETF변액저축보험·연금보험’ 2종 출시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5일 ETF 펀드로 구성된 모델 포트폴리오로 효율적인 장기 분산투자가 가능한 ‘시그니처 ETF변액저축보험(적립형) 무배당’과 ‘시그니처 ETF변액연금보험(적립형) 무배당’을 출시하고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ETF(상장지수펀드)는 KOSPI200과 같은 특정 주가지수, 혹은 특정 자산의 가격 움직임과 수익률이 연동되도록 설계된 인덱스 펀드로 기존 펀드대비 낮은 관리비용과 분산투자의 장점으로 최근 국내 운용자산규모만 약 45조원을 기록하며 새로운 투자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그니처 ETF변액보험’ 2종은 ETF로만 펀드를 구성, 고객의 투자유형에 따라 제공되는 6가지 모델 포트폴리오 단위로 관리되는 상품으로 금리인상기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높게 체감되는 물가상승률과 은퇴 후 노후자금 마련에 대한 고민으로 은행 예적금 금리수준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상품이다.

고객의 가입 목적에 따라 2가지 형태로 제공되는데 ETF에 장기적으로 투자하면서 자산축적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시그니처 ETF변액저축보험(적립형) 무배당’을, 일정기간 ETF에 투자 후 수익을 연금형태로 지급받으며 노후에 대비하고자 하는 고객이라면 ‘시그니처 ETF변액연금보험(적립형) 무배당’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두 상품 모두 ‘자문형 펀드 자동변경’ 기능으로 변액보험 관리 시 가장 큰 고민인 펀드관리에 대한 불편함을 대폭 개선했다. ‘자문형 펀드 자동변경’은 매 분기마다 ETF 전문 투자자문사의 자문에 따라 고객의 투자유형별 모델 포트폴리오(펀드배분) 비중을 자동으로 변경해줌으로써 수익률을 관리해주는 기능이다.

고객은 ETF 전문 투자자문사가 제안하는 투자전략(스마트베타·글로벌자산배분 중 택1) 안에서 본인에게 맞는 투자성향(적극투자형·균형투자형·안정투자형 중 택1)만 선택하면 ‘자문형 펀드 자동변경’ 기능에 따라 투자에 대한 전문지식 없이도 시장상황에 맞는 펀드관리를 편리하게 해나갈 수 있다.

 

농협은행, BC카드와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 5일 BC카드의 ‘페이북(paybooc)’을 이용한 계좌기반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paybooc(페이북)’은 지난 2017년 출시된 BC카드사의 디지털결제플랫폼으로, BC카드를 등록하여 BC카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결제(QR 및 NFC 방식)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NH농협고객은 기존의 플라스틱 카드를 등록하는 방식을 벗어나 본인의 농협계좌를 ‘paybooc(페이북)’에 등록해 BC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계좌기반 직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농협은행 관계자는 “동 서비스는 은행의 계좌기반 모바일직불결제와 카드사의 가맹점 망을 연계한 제휴모델로, NH농협고객은  BC카드의 모든 가맹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흥국생명, ‘온라인미니보험 3종’ 출시

흥국생명은 5일 적은 보험료로 확실한 보장을 책임지는 온라인전용 소액 단기보험(미니보험)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새 보험은 '온라인어린이질병보험', '온라인어린이재해보험', '온라인들숨날숨건강보험' 등이다.어린이질병보험은 질병관련 진단급여와 수술급여를 보장하는 상품으로 개흉심장수술급여금, 소아백혈병진단급여금(이상 100만원, 최초 1회한), 소아탈장수술급여금(30만원, 1회당), 중증아토피진단 급여금(20만원, 최초 1회한), 피부질환수술급여금(10만원, 1회당)을 보장한다. 어린이재해보험은 재해관련 진단, 수술, 입원 급여를 보장한다, 깁스치료비(3만원, 1회당), 화상 및 부식보험금(10만원, 1회한), 중환자실 입원급여금(2만원, 1일당, 60일 한도)을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