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공기업은 '신의 직장' 이라고 불리며 많은 취준생들이 가고 싶은 회사로 꼽힌다. 공무원이 가지는 장점과 일반 기업이 가지는 장점을 고루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연봉·복지·정년 등의 장점은 물론, 능력 중심 채용이 그 장점으로 꼽힌다.

공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 등의 관문을 거쳐야 하는데 여기서 서류전형에 대한 부담은 많지 않은 편이다. 핵심은 필기시험과 면접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중 국가직무능력표준 NCS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NCS는 필기시험뿐만 아니라 서류부터 면접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서류전형에 합격하면 필기시험까지 시간이 많이 남지 않으므로 미리 취업을 원하는 기업의 NCS를 익혀보는 것이 좋다. 특별히 원하는 기업이 없다면 주요 기업들의 NCS를 골고루 학습해볼 수 있는 통합 기본서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코레일, 한국전력공사 등 다양한 공기업 NCS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교재를 출간하고 있는데, 채용 분야별 대표 공기업의 최신 필기시험을 학습할 수 있는 '2019 에듀윌 공기업 통합 NCS 기본서 with PSAT' 교재가 인기다.

해당 교재는 출제 비중이 높은 의사소통과 수리영역, 문제해결능력을 위주로 구성했다. 이는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해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철도공사, 한국수자원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국제공항공사 등의 주요 공기업에서 공통으로 출제하는 영역이다.

또한, NCS 초보자를 위해 NCS 유형별 설명과 시간관리 TIP, 초보자를 위한 문제 접근법을 표기해 초보 수험생뿐만 아니라 NCS 문제에 어려움을 느끼는 모든 취업준비생이 쉽게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했다.

교재 구매는 에듀윌 도서몰 및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