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국방부가 2019년 군무원 선발인원을 발표했다. 이 발표에 따르면, 올해 군무원 선발인원은 총 3,961명으로 1,287명을 선발한 지난해보다 무려 3배 이상의 인원이 늘어났다.

그 동안 군무원 채용시험의 신규 채용규모가 1,000명대에 머물렀던 것에 비하면 다소 파격적인 규모로 특히, 육군 군무원의 채용규모가 크게 늘어 올해 육군 군무원 선발예정인원은 2,510명으로 447명을 선발했던 지난해보다 무려 5.6배 증가했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출간한 '2019 에듀윌 군무원 13개년 기출복원문제집' 시리즈가 온∙오프라인 서점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시리즈 도서는 총 3종으로, 인기 온라인서점 예스24의 군무원 부사관 국어, 행정법, 행정학 등 3개 부문에서 각각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2019 에듀윌 군무원 13개년 기출복원문제집 교재의 특징은 2006년부터 치러진 군무원 시험을 최대한 유사하게 복원하여 수록했다는 점이다. 빠른 정답표를 통해 문제풀이 직후 정답만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고 뜯어 쓰는 OMR카드를 활용, 한번 더 풀어볼 수 있다. 또한 연도별 기출분석을 통해 기출의 전체적인 윤곽을 파악할 수 있으며, 문항별로 기출분석표를 제시하여 신 유형, 지엽적 유형 등 다양한 유형들에 대한 파악이 쉽다.

마지막으로 군무원과 공무원을 병행하여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같은 주제에 대한 출제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 분석하여 수록하기도 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