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목장 소프트요거트 3종 - 알로에, 오트밀, 플레인.출처=롯데푸드

[이코노믹리뷰=김연수 기자]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한 한 끼를 대신할 수 있는 '바른목장 소프트요거트' 3종을 출시했다.

'바른목장 소프트요거트'는 간편하고 건강하게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떠먹는 요거트로 용량은 110g, 기존 자사 떠먹는 요거트 85g에 비해 약 30% 많아 섭취 후 든든함을 느낄 수 있다. 이는 자체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 끼 식사 대용 요거트로 적절한 양을 선정한 것이다. 일반적인 밥 한 공기 용량인 200g의 절반을 넘으면서 열량은 그의 1/3의 수준인 100kcal이고,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당 함유량은 22% 적어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선보이는 새로운 스타일의 '소프트요거트'로, 그릭요거트의 장점인 진한 풍미, 높은 단백질 함유량 등은 그대로 적용하되, 특유의 단단한 조직감을 보다 부드럽게 개선하여 새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큼한 알로에, 곡물을 넣어 더욱 든든한 오트밀, 소프트요거트 자체의 담백함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인 총 3종을 출시해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으며, 유산균은 한국인의 장에 잘 맞는 특허 받은 김치 유래 식물성유산균, 'LB-9'을 적용해 요거트 본래 기능을 충실히 살렸다.

용기는 플라스틱 용기 대신 종이컵을 사용했다. 국내 현존하는 떠먹는 요거트 중 유일한 것으로, 종이팩 유형으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원유는 무항생제 인증목장 원유 100%를 사용했다. 국가로부터 엄격한 기준에 의해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목장에서 집유한 원유로만 만들어 건강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바른목장'은 무항생제 인증목장 원유로 만든 제품에 적용하는 롯데푸드 파스퇴르의 브랜드이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이번 바른목장 소프트요거트 출시와 함께 배우 '조보아'를 모델로 발탁하고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조보아는 사랑스럽고 건강한 이미지로 20-30대 여성들의 워너비 배우로 알려져 있다. 특히, 최근에는 각종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진정성 있는 태도와 다재 다능한 능력을 보여줌으로써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조보아를 통해 믿을 수 있고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바른목장 소프트요거트'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관계자는 "바른목장 소프트요거트는 맛과 영양, 섭취의 편리성 등을 갖춘 식사 대용 떠먹는 요거트"라며, "직장인, 학생 등을 비롯해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인 한 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