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승현 기자] 하나카드를 이끌어갈 새로운 수장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이 25일 정식 취임했다. 그는 이날 공식집무를 시작하기 앞서 하나카드의 전략방향으로 △디지털기반의 스마트 행복 창조 △글로벌 새영역(New Territory) 개척 △콜라보 뉴 스프릿(New Spirit) 무장 3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 하나카드 장경훈 사장 취임식. 출처=하나카드

디지털 기반의 스마트 행복 창조는 모든 소비자 접점은 디지털을 기반으로 해 비효율을 제거하고 직원과 소비자가 모두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글로벌 새 영역 개척은 해외 결제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통신사들의 로밍 등 해외 서비스까지 결합시켜 해외 여행에 대한 새로운 손님 가치를 만들어 확실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유하자는 의미다. 

마지막 콜라보 뉴 스프릿 무장은 하나은행뿐 아니라 모든 관계사로 협업을 통해 유통과 통신, 비금융플랫폼, 공유경제 기업 등 대규모 손님을 보유한 업종과도 과감한 협업으로 손님에게 필요한 서비스 즉시 제공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휴모델 제시하자는 의미다.

장 사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우리를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하나금융그룹의 천 여 개의  국내외 영업 채널과 국내  최대 통신회사인 SK텔레콤이 대주주로 참여하고 있고, 동남아시아와 중국 등 전 세계에 퍼져 있는 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그 어느 카드사 보다 확고한 경쟁력”이라면서 “무엇보다도, 그룹 CEO가 디지털과 카드를 포함하는 지불결제업을 선도하는 혜안과 강력한 리더십을 갖고 있어서 우리가 도약할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장 사장은 1963년생으로 한국투자금융으로 입사해 KEB하나은행 리테일본부장, 미래금융사업본부 겸 영업기획본부장, 그룹전략총괄 겸 경영지원실장, 개인영업그룹장, 웰리빙그룹장을 역임했고 이번에 하나카드 사장으로 부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