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와 스팀오븐, 전기레인지가 각 부문에서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 SK매직 브랜드파워1위 제품이미지. 출처=SK매직

SK매직 식기세척기는 올해 조사에서도 국내 대기업과 해외 유명 브랜드보다 높은 점수를 받으며 1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스팀오븐도 복합오븐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이전 가스오븐레인지 부문 8회에 이어 오븐부문에서만 총 20회 1위 자리를 차지했다.  

SK매직은 삼성전자, LG전자, 쿠첸, 쿠쿠 등 다수의 기업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전기레인지 부문에서도 최고점을 기록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SK매직 측은 “SK매직만의 독보적인 기술을 탑재한 제품들로 인해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손잡이를 없애고 손가락 터치로 문을 열 수 있는 '터치온 식기세척기'와 300도씨의 미세 고온 스팀이 음식물에 빠르게 침투해 저지방/저칼로리로 조리를 가능하게 한 ‘스팀 광파오븐’, 매직콘트롤 기능을 탑재한 ‘IH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등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와 로열티를 지속적으로 높인 점이 수상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SK매직 관계자는 “생활주방가전 업계에서 세 부문 모두 시장점유율은 물론 브랜드 파워까지 1위인 기업은 SK매직이 유일하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로 21회차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1999년부터 실시돼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평가제도 중 하나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로 구성된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매년 해당 부문별로 1위를 선정해 공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