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B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TB자산운용, '지배구조1등주펀드' 출시

KTB자산운용은 20일 ‘착한 기업’ 투자를 표방하는 ‘KTB지배구조1등주펀드’를 KTB투자증권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지난해 스튜어드십 코드를 도입한 KTB자산운용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사회책임투자(SRI) 펀드이다.

'지배구조1등주펀드'는 전통적인 재무분석 외에 ESG부문이 우수한 국내 성장주와 가치주에 70% 이상 투자한다. 나머지 30%는 적극적 주주관여를 통해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종목에 투자하게 된다.

KTB자산운용은 이 과정에서 ESG전문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리서치를 활용할 예정이다.

투자기업의 지배구조를 정밀 분석함과 동시에 △회사 경영진 미팅 및 IR △의결권 행사 △주주제안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기업가치 향상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펀드운용을 맡은 양승후 팀장은 “국내 상장기업들의 배당성향은 글로벌 최하위권으로 사회책임투자 확대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면서 “최근 주요 연기금의 사회책임투자 비중 확대 정책을 볼 때 국내 시장에서 성장성도 높다고 본다”고 말했다.

KTB투자증권 영업점과 온라인금융상품몰에서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A클래스를 기준으로 선취판매수수료는 1%, 총 보수는 연 1.347%이다.

 

처브라이프, 국민은행 제휴 ‘Chubb 변액연금보험’ 출시

처브라이프생명이 KB국민은행을 통해 ‘Chubb 변액연금보험 무배당’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0세부터 70세까지 무심사, 무진단 가입이 가능한 이 상품은 사망 대신 고도재해장해를 보장해 위험부담료를 줄이고 보다 많은 금액을 적립금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최대 100%까지 주식형펀드 투입이 가능하도록 해 적극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 상품이며 25종의 다양한 펀드 선택에 제한이 없어 금융시장에서 탄력적인 투자가 가능하다.또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종신, 상속, 확정, 실적 연금형 등 다양한 연금유형 중 고객의 필요에 맞게 선택해 연금 설계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실적연금의 경우, 연금 수령 중에도 지속적으로 펀드에 투자해 추가적인 수익 기회를 제공한다.

 

NH농협은행, 모임 전용 ‘NH모여라통장’ 출시

NH농협은행은 20일 올원뱅크에서 복잡한 모임관리를 편리하게 관리하고, 목돈도 마련할 수 있는 모임전용 금융상품인 ‘NH모여라통장(입출식/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입출식은 모임전용 특화통장으로 올원뱅크의 더+모임 서비스에서 모임명과 회비(계좌등록, 회비금액, 입금일 등)를 설정하고, 회원 초대, 일정관리, 공지사항 등재, 미납자 관리 등의 자금관리 복합서비스를 이용해 손쉽게 모임을 관리할 수 있다.또한 회비가 100만 원 이상 쌓이면 NH모여라통장 정기예금으로 손쉽게 전환하여 운용할 수 있어 모임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목돈까지 마련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상품으로 정기예금의 기간은 6개월이고, 1인 4계좌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