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교보생명, ‘교보가족든든치매보험’ 출시

교보생명은 19일 치매 보장은 강화하고 보험료 부담은 낮춘 ‘교보가족든든치매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저렴한 보험료로 치매 진단비는 물론 생활자금까지 받을 수 있는 특화보험으로 발생률이 높은 경도·중등도치매부터 많은 간병비가 드는 중증치매까지 단계별로 치매를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경도·중등도치매 진단 시 진단보험금을, 중증치매 진단 시에는 진단보험금(일시금)뿐만 아니라 매월 생활자금을 평생 받을 수 있어 간병비 부담을 줄여준다. 생활자금을 받다가 조기에 사망해도 최소 3년(36회)동안 지급이 보증된다.

예컨대 1구좌(가입금액 1000만원) 가입 시 경도치매가 발생하면 300만원, 중등도치매는 1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중증치매의 경우 진단보험금으로 2000만원을 받고 매월 100만원의 생활자금도 평생 받을 수 있다.

경제적인 이유로 가입을 망설였던 고객을 위해 보험료 부담도 대폭 낮췄다. 가입 시 ‘무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일반형’에 비해 20% 정도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평균수명 증가 추세에 맞춰 오랜 기간 보장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치매보험에 관심이 많은 50·60세대를 위해 최대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고객 니즈에 따라 90세나 95세 만기로 보장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특약을 통해 노년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병에 대한 추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장기간 간병이 필요한 일상생활장해는 물론, 루게릭병·파킨슨병·류마티스관절염 등 노인성질환과 대상포진·통풍, 암진단, 수술 등 다양한 보장이 가능하다. 또한 중증치매나 50% 이상 장해상태 시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 상품은 30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고객에게는 교보생명만의 차별화된 ‘교보치매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치매 예방부터 진단, 치료 상담, 가족 심리케어, 간병인 안내 등 치매 통합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 ‘IBK 성공의 법칙 통장’ 출시

IBK기업은행은 제로페이·BC카드 가맹점에 수수료 면제와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IBK 성공의 법칙 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입출금식과 적립식으로 구성되며, 가입대상은 개인사업자와 법인고객만 가입할 수 있다. 제로페이·BC카드 매출대금 입금계좌로 등록, 매출대금 입금 등에 따라 전자금융 이체-ATM 출금·이체수수료, 타행 ATM 출금 수수료 월 10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적립식통장은 1년에서 3년 이하 연 단위로 가입할 수 있고 최대 월 500만원까지 자유로 납입 가능하다.제로페이 결제, BC카드 매출대금이 입금되면 각 0.1%포인트, 가입기간의 4분의 3 이상 자동이체 하면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받는다. 최대 0.2%포인트까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3년 만기의 경우 최고 연 2.08%(3/19 기준)를 제공한다.

 

 우리카드, 리뉴얼 ‘ROYAL BLUE 2종카드’ 출시

우리카드가 프리미엄 카드 시장 공략을 위해 ‘ROYAL BLUE’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로얄블루’ 카드에 고객선호도가 높은 포인트 형을 신설하고, 항공마일리지 혜택을 강화한 업그레이드 상품으로 포인트형과 마일리지형 2종으로 구성됐다.‘ROYAL BLUE POINT’(포인트형)은 전월 실적조건 관계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여기에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해외·면세점은 2.0%, 항공사·여행사·할인점·병의원(동물병원 포함)·커피·영화·이동통신 업종에서는 1.5%를 적립해준다.‘ROYAL BLUE MILEAGE’(마일리지형)은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일 경우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중 선택해서 발급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