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정다희 기자] 15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전라도와 경상서부내륙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경상도와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제주도는 아침부터 오후 사이에 비가 오겠다.

이날 오후부터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이날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10cm 이상의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강원영서와 경기동부·충북·남부내륙에도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특히 유의해야겠다.

예상되는 강수량은 강원도·남부지방·제주도에 5~20mm, 서울·경기도·충청동·서해5도·울릉도·독도·북한에 5mm미만이다. 눈이 예보된 지역에는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 3~8cm, 강원영서·충북북부·전북내륙·경북북부내륙·경남서부내륙·북한지역에 1~5cm, 경기동부·충북남부·전남동부내륙엔 1cm 내외의 눈이 쌓일 것으로 예상됐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영상 8도에서 영상 14도 사이를 나타내며 평년 기온을 되찾겠다.

지역별 아침 기온은 ▲서울·경기 2도 ▲강원 영서 0도 ▲강원 영동 4도 ▲충남 2도 ▲충북 2도 ▲전남 4도 ▲전북 3도 ▲경남 8도 ▲경북 3도 ▲제주 8도 ▲백령 2도 ▲울릉·독도 4도로 전망됐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경기 10도 ▲강원영서 9도 ▲강원영동 10도 ▲충남 10도 ▲충북 10도 ▲전남 12도 ▲전북 11도 ▲경남 14도 ▲경북 13도 ▲제주 12도 ▲백령 8도 ▲울릉·독도 9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대체로 ‘보통’에서 ‘좋음’수준을 나타내겠다. 국제보건기구(WHO) 기준으로도 전국이 대체로 ‘보통’수준을 나타내겠다.

▲ 15일 오전 8시 전국 미세먼지 예상 시각자료. 사진 속 자료는 서울을 가리키고 있다. 출처=earthnullschool
▲ 15일 오전 8시 전국 초미세먼지 예상 시각자료. 사진 속 자료는 서울을 가리키고 있다. 출처=earthnullschool
▲ 15일 오후 6시 전국 미세먼지 예상 시각자료. 사진 속 자료는 서울을 가리키고 있다. 출처=earthnullschool
▲ 15일 오후 6시 전국 초미세먼지 예상 시각자료. 사진 속 자료는 서울을 가리키고 있다. 출처=earthnullschool

습도는 오전에 65% 수준을 보이다가 정오엔 45%, 밤늦게는 60% 수준을 나타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