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6 #theta360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캐딜락코리아는 11일 서울 도산대로 캐딜락하우스서울에서 신형 CT6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리본(REBORN) CT6'는 나이트 비전과 차세대 리어 카메라 미러, 12인치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기본 탑재하는 등 주행·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했다.
외관은 캐딜락 양산차 최초로 콘셉트카 에스칼라(Escala)의 디자인 언어를 적용했다. 세련되게 정돈한 수직형 LED 라이트와 전면 그릴, 캐딜락 엠블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존보다 40㎜ 이상 길어진 5227㎜의 차체는 부드러운 캐릭터 라인과 조화를 이룬다. 실내는 캐딜락 장인정신을 담은 수작업 방식인 컷 앤 소운(Cut-and-Sewn) 공법을 사용해 최상급 가죽과 소재로 마감했다.
리본 CT6는 개선된 3.6리터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기본으로 장착해 최고출력 334마력, 최대토크 39.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캐딜락 세단 최초로 하이드로매틱 자동 10단 변속기를 장착, 전자식 변속 레버 시스템(ETRS, Electronic Trans. Range selection), 20인치 프리미엄 휠, 최첨단 4륜 구동 시스템 등과 함께 더욱 여유롭고 정교한 드라이빙 감성을 완성했다.
여기에 노면을 1000분의 1초마다 감시해 기민한 서스펜션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 주행 시 조향 각도에 따라 뒷바퀴를 함께 움직여 회전반경을 최소화 하는 ‘액티브 리어 스티어링(Active Rear Steering)’ 등 주행 보조 기술이 더해져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가능하게 했다.
신기술도 주목된다. 모든 트림에 기본 장착한 나이트 비전은 열 감지 기술로 촬영한 전방 영상을 클러스터로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화질을 개선한 리어 카메라 미러는 주행 시 운전자의 후방 시야를 300% 이상 넓혀준다. 서라운드 뷰는 최대 5방향 화면을 다양한 각도 조절로 확인할 수 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12인치 클러스터는 내비게이션과 연동 기능을 갖췄다.
가격은 스포츠 8880만원, 플래티넘 9768만원, 스포츠 플러스 1억322만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