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우리가 매 순간 마시는 공기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집 안에 산소를 공급하는 시스템이 도입된 곳이 있다.

공기 중 약 21%를 차지하는 산소는 인체 세포 내에서 에너지를 생산하고 모든 기관과 조직세포들이 제 기능을 할 수 있게 한다. 산소가 충분히 공급될 때 우리 몸에 나타나는 효과는 상당하다. 산소의 가장 큰 역할은 뇌세포를 활발하게 움직이게 한다는 것. 집중력, 기억력, 사고력이 향상되고 두통을 완화하며 특히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 발육과 집중력을 강화시킨다. 또 소화기능과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신속한 이뇨작용을 통해 인체의 독성물질을 원활히 배출시키며, 피부세포 재생능력을 활성화시켜 피부 노화를 방지함은 물론 젊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반대로 산소의 농도가 낮아지면 인체는 치명적인 영향을 입는다. 대기 중의 산소 농도가 16% 미만이 되면 호흡이 빨라지고 맥박수도 증가하며 산소 농도 12%에서는 어지럼증과 구토증세가 나타난다. 독일의 생화학자 오토 바르부르크 박사 역시 산소가 부족하면 생명을 유지하려는 생체 내의 세포가 돌연변이를 일으켜 암세포화될 수 있다며 위험성을 경고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산소의 중요성을 알리는 연구결과는 수없이 많으며 더욱이 초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최근에는 산업 전반에 걸쳐 화두가 되고 있다.

실생활에서 떼놓을 수 없는 ‘집’을 짓는 건설업계도 마찬가지다. 실내환기시스템 등을 도입하는 등 공기를 쾌적하게 하기 위한 고민이 끊이지 않는다.

방공호, 세대별 엘리베이터 등을 도입하며 럭셔리 하우스를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트라움하우스는 집안 공기 질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시스템을 내놓았다.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에 지상 최고 25층 규모로 들어서는 ‘더 라움 펜트하우스’에는 퍼펙트 에어 솔루션(Perfect Air Solution)으로 불리는 시스템이 설치됐다. 이는 자동청정환기시스템과 실내 초미세먼지 제거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를 99.5% 차단하고 또한 고순도의 산소와 산소水를 제공한다.

연일 이어지고 있는 미세먼지 공습 속 퍼펙트 에어 솔루션(Perfect Air Solution)이 적용된다는 단지의 소식이 전해지면서 더 라움 펜트하우스’의 홍보관에는 방문객이 평소보다 크게 늘었다. 부동산 경기 불황이라고 하지만 ‘더 라움 펜트하우스’에는 적용되지 않는 분위기다. 방문 예약전화 역시 하루에 수십통씩 이어지고 있으나 벌써 예약이 꽉 차 이마저도 쉽지 않다.

‘더 라움 펜트하우스’는 전 세대가 일반 아파트(2.3m)를 훌쩍 넘는 4.5m의 높은 층고로 설계돼 일반 아파트 50층 높이와 맞먹는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또 대리석 마감의 아치형 계단 설계로 품격 있는 내부를 선보이며 단지 지상 4층에는 멤버십으로 운영되는 피트니스와 인피니티 풀, 사우나, 카페 등이 들어서는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도 도입된다.

고품격 주거 서비스도 자랑할 만하다.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푸드케어, 바디케어, 마인드케어 서비스와 발렛파킹, 하우스키핑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더 라움 펜트하우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으며 입주는 2022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