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통장+카드 동시 발급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 7일 모바일 뱅킹서비스인 KB스타뱅킹앱에서 통장과 KB국민카드를 한번에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통장+카드 동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에 KB국민은행과 거래가 없던 고객도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한번의 본인확인 절차만으로 통장과 카드를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의 통장을 보유한 고객은 계좌확인을 통해 간편하게 카드 신청을 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KB스타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KB국민카드는 현재 16종(신용카드 8종, 체크카드 8종)으로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카드 중 인기 있고 혜택이 많은 카드로 엄선됐다.

더불어 일부 상품은 신용카드 온라인 신규발급에 따른 연회비 캐시백 혜택이 있어 연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통장+카드 동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번의 본인 확인으로 통장 개설에서 카드 신청까지 5분 내로 완료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 교보라이프생명, 걸음수로 포인트 쌓는 '헬스스위치' 출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걸음 수에 따라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건강 리워드 프로그램 '헬스 스위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상품 가입 여부와 관계 없이 누구나 가입 가능한 교보라이프플래닛 플랫폼 '360°플래닛' 회원을 대상으로,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씨드포인트'를 제공한다.5만보(35km)를 걸으면 1000포인트를 지급하며, 하루 최대 1만보, 월 최대 20만보(140km)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만보(140km) 이상일 경우 4000포인트와 함께 스타벅스 쿠폰 등을 제공하는 랜덤박스도 받을 수 있다. 쌓은 포인트는 보험료 결제나 교보문고 포인트로 전환 가능하다.

 

■  광주은행, '수리달이 외화정기예금' 특판

광주은행은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최를 기념해 오는 4월30일까지 '수리달이 외화정기예금'을 특별판매한다고 밝혔다.‘수리'와 '달이'는 수영선수권대회 마스코트로 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마스코트 이름을 딴 특판 상품을 출시했다..특판 예금은 미화(USD) 1000만달러 한도로 진행하며, 최소 1000달러부터 최대 30만달러까지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개인이나 개인사업자로 가입기간은 6개월 또는 1년이다.예금이율은 기본금리 6개월 연 2.4%, 1년 연 2.5%며, 우대금리는 최대 0.5%포인트까지 가산하여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