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손해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DB손보, ‘건강해서 참좋은 건강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5일 고객의 건강상태로 산출된 3대 주요질병(암·뇌혈관질환·심장질환)의 건강연령을 기준으로 보험료를 적용하는 ‘건강해서 참좋은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가입 시 흡연여부, BMI, 혈압 등 건강정보를 기준으로 회사에서 정한 3대 주요질병의 건강연령 예측모델을 통해 총 6단계의 건강등급으로 구분, 단계별 보험료를 적용한다.

건강한 고객일수록 3대 주요질병 진단 시 보장하는 담보를 최대 40%의 할인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모든 담보는 5년 갱신형으로 운영되며 매 갱신시점에서 고객의 건강정보를 기준으로 재산정한 건강등급별 보험료를 적용한다.

가입 당시 건강했더라도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이뤄져야 갱신 시 보험료 할인을 유지하거나 더 높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주요질병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며 25세부터 최대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COOKIE CHECK` 출시

우리카드는 20대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이 주로 필요로 하는 혜택을 담은 `카드의정석 COOKIE CHECK`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20대와 사회초년생들이 온라인 쇼핑과 커피, 영화 등의 업종에서 소비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설계가 이뤄졌다. 우선 해외 가맹점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2% 캐시백을 제공하고 해외에서 카드 사용 시 부담해야 했던 해외이용수수료도 면제해준다. 이에 더해 체크카드로는 흔치 않은 전 세계 10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입장 서비스도 탑재했다.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이면 `더라운지멤버스` 혜택을 통해 국내외 공항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시내버스 및 지하철 2000원 캐시백 등 온라인 쇼핑과 생활업종 관련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 NH투자증권, 연 9.00% 지급 ‘DLS 등 11종’ 모집

NH투자증권은 주가연계파생결합증권(ELS) 8종과 기타파생결합증권(DLS) 3종 등 ELS(ELB), DLS 11종목을 총 1000억원 규모로 모집한다고 밝혔다.DLS 3605호는 기초자산은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최근월 선물(WTI),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50(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조건충족 시 연 9.00%(세전) 지급하는 상품이다. 상품만기는 3년으로 6개월마다 조기상환기회가 부여되며,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 대비 90%(6, 12개월), 85%(18, 24개월), 80%(30, 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9.00% 수익을 제공한다.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9.00%(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