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게임 개발·서비스 업체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IP로 2018년 ‘글로벌 상위 52대 퍼블리셔 기업’에 선정됐다. ‘검은사막’은 ‘2018 트위치&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게임 TOP 50’에 MMORPG국내 게임 중 유일하게 30위 안에 올랐다.

글로벌 모바일 앱 분석 업체인 ‘앱애니’가 2월 26일 발표한 ‘글로벌 상위 52대 퍼블리셔 기업’에 따르면 펄어비스는 이 순위에서 44위를 기록했다. 단일 IP로 순위에 올라간 게임 개발사는 ‘펄어비스’와 ‘Roblox’ 뿐이다.

▲ 2018 전세계 상위 52위 퍼블리셔 어워드 순위에 펄어비스 선정. 출처=펄어비스, 앱애니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뉴주’ ‘2019 Global Esports Market Report’에 따르면 검은사막은 ‘2018년 트위치&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게임 TOP 50’에 선정됐다. 명작으로 꼽히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제외하고 30위 안에 오른 유일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검은사막 IP 성장과 국내외 매출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도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하고 차기 신작 개발에 집중해 글로벌 게임 개발 회사로서 경쟁력을 더욱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를 국내∙외에 성공적으로 서비스한 것을 기반으로 글로벌 게임 회사 입지를 다지는 데 힘쓰고 있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아이슬란드에 본사를 둔 유명 게임 개발사 ‘CCP게임즈’를 2524억원에 인수하는 강수를 두었다. 올 해는 차세대 게임 엔진 개발과 차기 신작 개발에 집중하고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본 서비스 출시에 이어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 버전’의 북미/유럽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