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승현 기자]  2019년도 두 달이나 흘러 3월이 됐다. 올해의 똑똑한 소비자 되기는 잘 실천하고 있을까? 3월에도 똑똑한 소비자가 되기 위해 카드사별 이벤트를 확인하고, 내가 사용하는 카드 혜택을 더욱더 알차게 챙겨보자!

◇ KB국민카드 “집돌이, 집순이 주목”

△ 이케아 3, 6, 12 무이자 이벤트 △레진코믹스 X Liiv Mate 코인증정 △ 체크카드 지방세 결제 시 포인트리 적립 △ 컬쳐랜드 X Liiv Mate 컬쳐랜드 PIN 2000원 즉시 지급 등

이케아 3, 6, 12 무이자 이벤트는 가구브랜드 이케아에서 건당 10만원 이상 3, 6, 12개월 결제 시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방세 결제 시 포인트리 적립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KB국민 체크카드로 지방세 결제 시 월 합산 지방세 이용금액의 0.17%를 포인트리로 적립해준다. 기간 중 이벤트에 직접 응모해야 하며, KB국민은행 결제계좌로만 지급된다. 지방세는 취·등록세, 제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레저세 등이다.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외에도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Liiv Mate 신규가입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KEB하나카드 “3월에 여행계획 중인 사람 주목”

△ 아워홈 호스피탈리티 다이닝 스페셜 오퍼 △ 라이나생명 신세계 1만원 상품권 교환권 증정 △ 롯데면세점 해외점 할인 △ 에미레이트 항공 최대 10%할인 △ SRT 승차권 패키지 특가 등

아워홈 호스피탈리티 다이닝 스페셜 오퍼 이벤트는 6개 브랜드 다이닝에서 최대 2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하나 VIP회원 또는 플래티늄 등급 이상 개인/법인카드 회원이면 이용할 수 있다. 다이닝은 파인 다이닝·셀렉 다이닝·캨주얼 다이닝·인천공항 푸드홀로 나뉘며 자세한 사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RT 승차권 패키지 특가 이벤트는 SRT승차권과 렌터카·커피 등을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 SRT는 수서에서 부산, 수서에서 광주송정 구간으로 판매되며 동대구·대전·울산·목포 등 SRT역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는 3월 31일ᄁᆞ지 진행되며, 하나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하나카드의 해외특화 서비스 ‘GLOBAL MUST HAVE’서비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 롯데카드 “렌탈이 필요하면 주목”

△ MYOMEE에서 스마트 장기상품 이용 시 캐시백 △ 롯데렌터카 신차 장기렌터카도 롯데카드 오토구매로 △ DB손해보험 다이렉트 3만원 캐시백 이벤트 △ 롯데카드 웨어러블 실적합산 이벤트 등

MYOMEE에서 롯데카드로 스마트 장기상품 이용 시 캐시백! 이벤트는 렌탈 플랫폼 MYOMEE에서 6개월 동안 롯데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회원이 스마트 장기 상품을 이용하면 5만원을 캐시백해 준다. 대상카드는 MY RENTAL 롯데카드로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 신차 장기렌터카도 롯데카드 오토구매로 이벤트는 롯데카드 오토구매 이용 시 일시불 금액의 1.7% 캐시백, 오토핏 2~3개월 무이자 할부, 올인원상품까지 할부납부 가능, 다양한 국산·수입차량을 원하는 옵션으로 비교 가능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렌터카 롯데카드 오토구매는 롯데렌터카의 신차 장기렌터카 상품의 선수금·렌트비용·인수금을 모두 롯데카드로 일시불 또는 최대 36개월 할부 결제할 수 있는 상품이다. 롯데 개인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렌탈 관련 혜택 이외에도 L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 삼성카드 “더 화목한 가정을 위해 주목”

△ 리마인드 웨딩, 가족사진 특가 △ 도시가스요금 할인 혜택 △ 아파트관리비 5000원할인 혜택  △ 베이비키트 이벤트 등

리마인드 웨딩, 가족사진 특가 이벤트는 전국 리멤버 파스텔 스튜디오에 방문해 삼성카드로 결제 시 5만원 특가와 무료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정상가는 30만원인 촬영을 5만원에 제공하며, 액자제공, 포켓용 사진 인화 서비스, 리마인드 웨딩 촬영 시 부모님 헤어·메이크업·의상 등을 무료로 서비스한다.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파트관리비 5000원할인 혜택 이벤트는 삼성카드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신규 신청 시 5000원 할인, 1년 간 이용료 면제 등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아파트에 거주하는 세대 중 3월 31일까지 관리비 자동납부 신규신청 후 4월 30일까지 최초 자동납부가 완료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삼성카드 홈페이지 생활편의 탭에서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자동차금융 서비스나 여행, 통신, 여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신한카드 “신학기 시작, 엄마, 아빠 주목”

△ 초·중·고 스쿨뱅킹 자동납부 이벤트 △ 성남시 아동수당 카드로 아동수당 사용하세요! △ 신한 청년 동행카드 신청 시 교통비 바우처 지급! △ 신한페이판 3월 신규가입 이벤트 등

초·중·고 스쿨뱅킹 자동납부 이벤트는 수업료, 급식비 등을 신한카드로 자동납부 신청 시 최대 1만원 캐시백, LG전자 공기청정기, 롯데리아 한우불고기 버거세트 등을 증정한다. 모든 신용/체크 신한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스쿨뱅킹 자동납부 신청은 신한페이판이나 홈페이지 모바일, ARS를 통해 할 수 있다.

성남시 아동수당 카드로 아동수당 사용하세요! 성남시 아동수당 카드란 성남시에 거주하는 만 6세 미만 아동에게 지급되는 아동수당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다. 이 카드를 사용하면 매월 12만원 한도 내에서 자동으로 아동수당이 지원되며, 출산장려금도 지원된다. 성남시에 거주하는 아동수당/출산장려금 수급 대상 아동의 보호자가 대상이다. 이벤트는 작년 8월부터 시작됐으며, 출산장려금은 올해 2월부터 적용됐다. 신청방법은 아동수당 신청 후 신한카드에서 ‘성남시 아동수당 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웨딩박람회, 일본 돈키호테, 해외 호텔 등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우리카드 “예신·예랑 주목”

△ 우리카드 웨딩 멤버십, 웨딩밴드 △우리카드로 인천공항 제대로 누리기! △우리 MASTER카드로 여행 마스터! △익스피디아 전세계 호텔 최대 10% 추가할인 △ 봄나들이 주유비 지원 이벤트 등

우리카드 웨딩 멤버십, 웨딩밴드 이벤트는 웨딩밴드 기간 내 실적 산정에 따라 최대 1만원 캐시백, 결합회원 등록 시 예비 배우자, 가족 이용실적 합산 후 캐시백 해준다. 우리카드 회원 중 웨딩밴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회원별 웨딩밴드 가입 일부터 결혼 일까지 최대 10개월 동안의 실적구간에 따라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다. 캐시백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또 웨딩밴드 가입만 해도 생어거스틴 식사쿠폰 증정. 롯데 웨딩멤버스 공동 가입 시 감사품 증정, 독일 커스터마이징 주얼리 ‘아크레도’ 10% 할인 등 다양한 웨딩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신혼여행까지 이어질 수 있는 공항, 여행 관련 다양한 이벤트가 있다. 또 봄나들이 주유비 지원 이벤트와 화이트데이 관련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현대카드 “M포인트 부자 주목”

△ M포인트 5~100% 사용 △ 대명그룹 50% M포인트 사용 혜택 △ 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 M포인트 사용 △ 생어거스틴·발재반점 M포인트 사용 등

현대카드 전용 포인트인 M포인트를 3월 한 달 동안 화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렸다. M포인트 5~100% 사용 이벤트는 M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모든 현대카드를 사용하는 회원은 제휴처에서 결제금액의 5~100%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M포인트 사용 조건이나 횟수 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M포인트 사용처는 핫플레이스 상권에 위치한 맛집, 패밀리다이닝, 카페·베이커리, 영화·테마파크·여행, 복합쇼핑몰, 백화점·면세점·마트, 온라인쇼핑몰 등이 있다. 제휴퍼별 M포인트 사용 기간과 이용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홈페이지 M포인트 Spe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대카드는 코스트코 제휴 이벤트 응모 시 경품 증정 혜택, 부분 무이자 할부 혜택, 현대·기아차 전용카드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