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승현 기자] 국내 대표 창고형 할인매장 ‘이마트 트레이더스’, ‘코스트코’와 각각 단독계약을 맺은 삼성카드와 현대카드가 최근 제휴카드를 출시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제휴카드 ‘트레이더스 신세계 삼성카드’는 할인에, 코스트코의 제휴카드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는 포인트 적립에 집중했다.

▲ 트레이더스 신세계 삼성카드와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 이미지. 출처= 각 사

연회비는 트레이더스 신세계 삼성카드가 국·내외 1만5000원으로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의 국·내외 연회비 1만원보다 5000원 비싸다.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 가족카드의 연회비는 5000원이다. 두 카드는 제휴카드인 만큼 제휴가맹점에서의 집중혜택과 함께 생활편의영역과 통신사, 카페 등에서의 혜택을 제공한다.

트레이더스 신세계 삼성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트레이더스 이용금액의 최대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면 당월 트레이더스 이용금액의 5% 할인 △ 40만원~100만원 미만 시 3% 할인 △ 40만원 미만은 1%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 별 할인한도는 월 5만원, 3만원, 1만원이다.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도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코스트코 매장과 온라인몰 이용금액의 3%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미만 이용 시에는 1% △5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3%가 최대 50만 포인트까지 적립된다.

이외 영역 혜택으로는 트레이더스 신세계 삼성카드는 학원, YES24·교보문고 등 서점, 씽크빅·교원·한솔교육 등 학습지, 이투스·메가스터디·스카이에듀 등 인터넷강의 5% 결제일할인 혜택을 전월이용금액에 따라 받을 수 있다. 또 병원과 약국,SKT·KT·LG U+ 등 통신사 자동납부에 대한 할인,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폴바셋 등 커피전문점에서 5% 할인 혜택도 있다.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는 스타벅스·폴바셋·이디야·파리바게뜨·뚜레쥬르 등 카페와 베이커리,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등 영화관, GS25·CU·이마트24 등 편의점과 대중교통에서 최대 2%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그 외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에 대해 1%가 적립된다.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는 코스트코 이용금액에 대한 포인트 적립 외에는 적립 한도가 없다.

▲ 트레이더스 신세계 삼성카드와 코스크코 리워드 현대카드 혜택 비교

카드의 특징이 뚜렷한 제휴혜택도 담겨있다. 트레이더스 신세계 삼성카드는 신세계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5% 전자할인쿠폰·무료주차권 제공과 1000원당 2포인트 적립 혜택이 있다.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는 코스트코에서 연간 30만원이상을 이용하면 다음 해 연회비가 면제되는 혜택이 있다. 코스트코 멤버십카드 기능이 추가돼 멤버십카드 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 연회비 자동납부서비스도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두 카드 모두 각 제휴사 외에 생활편의 영역에서의 혜택을 담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는 전월실적 50만원을 기준으로 혜택 범위가 나뉘고, 트레이더스 신세계 삼성카드는 100만원·40만원~100만원·40만원미만으로 나뉜다.

또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는 어디서든 쓸 때마다 코스트코 포인트로 적립된다는 특징이 있다. 반면 트레이더스 신세계 삼성카드는 특정 가맹점에서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트레이더스 신세계는 신세계 백화점과의 제휴로 이어진다는 특징이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두 카드사는 각 제휴카드 출시를 기념해 이번 달 말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카드는 트레이더스 신세계 삼성카드를 신규발급 후 앱카드 이용 시 연회비를 100% 캐시백 해준다.

현대카드는 현대카드를 사용하는 코스트코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현대카드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1등 15명에게 현대 팰리세이드를 2등 50명에게는 LG 스타일러 5588 등 총 365명에게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또 현대카드로 코스트코멤버십 연회비 자동납부 신청 시 에코백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