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추운 날씨와 건조한 난방기구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트러블 피부는 조그만 자극에도 쉽게 덧날 수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가능한 트러블을 완화해주고 수분 공급 케어가 필요하다.

트러블 스킨케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품목이 바로 화장품이다. 천연화장품은 화학화장품보다 자극이 적고 보습효과가 뛰어나 건조하고 당기는 피부에 촉촉함을 주는 것은 물론 영양을 공급해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최근 천연화장품 전문브랜드 엔비화장품(www.eanvie.com)에서는 천연재료를 가공하여 만든 무색소, 무자극의 ‘엔비 하이드로 라인’을 출시하여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엔비화장품은 천연화장품 마니아들의 탄탄한 구매층을 유지하고 있는 천연 화장품 전문 브랜드이다.

천연방부제로 만든 천연화장품 ‘엔비 하이드로 라인’은 유기농 라벤더 추출물이 10%이상 함유되어 있어 라벤더의 뛰어난 진정작용으로 트러블 예방에 도움을 주는 무자극 화장품이다. 특히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 피부 자극이 없으면서, 보습력이 우수하고 끈적이지 않고, 피부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것이 장점이다.

하이드로 라인은 토너, 로션, 에센스, 크림 등 4종 세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기농 라벤더 추출물+유기농 마로니에, 수세미, 어성초, 로얄젤리, 캐모마일, 감초, 병풀, 돌콩, 알로에잎즙, 콜라겐 등 전연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이들 각 단계별 천연화장품은 피부에 수분공급뿐만 아니라 외부로부터 수분증발을 막아주고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면서 수분보유 능력을 24시간 유지시켜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결로 가꾸어 주는 효과를 나타낸다.

엔비화장품 관계자는 “엔비 하이드로라인은 트러블, 모공, 여드름, 블랙헤드, 주름, 수분유지 등의 기능을 세분화했으며, 각 단계별로 피부케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품종 소량생산을 유지하고 있다”며, “천연화장품의 특성상 피부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고, 부담을 주지 않아 여드름이나 트러블 피부를 강하게 만들어 주는 장점으로 이용자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저렴한 천연화장품 전문 엔비화장품은 트러블 전용, 트러블 흔적, 재생에 필요한 피부고민별 천연화장품을 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앞으로 Natural, Skin Clinic, Human Life를 융합하여 보다 체계적이며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제품들을 출시하고 다수의 할인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이코노믹 리뷰 기획특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