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올해 북미와 B2B 시장을 겨냥, 커브드 모니터 패널을 본격 공급하며 지난해 대비 30% 늘어난 연간 1000만개 판매에 도전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최근 모니터 시장은 ‘게이밍’과 ‘대면적’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활기를 되찾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커브드 모니터 시장을 공략해 지난해 패널 판매량 700만개를 돌파했다.

▲ 삼성디스플레이가 북미와 B2B에서 커브드 모니터 1000만대 목표를 내 걸었다. 출처=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중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올해 북미 및 B2B(사무용 모니터) 시장에 본격 진입할 계획이다. 지난해 말부터 아마존(Amazon)과 함께 북미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한편 새로운 가능성을 타진한다는 설명이다. 곡률반경 1500R, 165Hz 주사율, 21:9 Wide 타입의 고해상도 제품 라인업을 통해 1000만대 판매를 목표로 세웠다.

허철 삼성디스플레이 대형마케팅팀장은 “삼성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커브드 모니터를 개발해 지난 5년간 정체된 모니터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워왔다"라며 "올해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사무 공간에서 커브드 모니터를 경험할 수 있도록 B2B 시장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