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해상, BNK부산은행, NH투자증권, 하나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현대해상, ‘친환경 에코부품 사용 할인 車보험’ 출시

현대해상은 업계 최초로 법인 소유 업무용차량 수리시 중고부품을 사용하면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친환경 에코부품 사용 할인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고객이 사고로 수리 시에 ‘친환경 에코부품(중고부품)’을 사용할 것을 약정하면 자기차량손해보험료를 8% 할인해 주는 특약으로 폐기부품으로 인한 자원낭비와 환경오염 등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중고부품 사용 활성화를 돕고자 개발됐다.

가입대상은 관공서·공공기관·일반기업 등의 법인이 소유한 업무용 자동차 중 최초 등록일로부터 4년이 경과한 차량으로 오는 3월 21일부터 책임개시 되는 계약이다.

‘친환경 에코부품’은 보험개발원이 인정한 업체가 생산하는 중고부품 중에서 펜더, 도어 등 안전성과 직접적인 관련도가 낮은 17가지 외장 부품만으로 한정되며, 수리 후 1년까지 품질보증도 제공된다.

나욱채 현대해상 자동차상품부장은 “이번 신상품은 소비자의 보험료 부담도 덜고 환경적으로도 건전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환경을 생각한 금융상품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부산은행, 통합형 'BNK모바일뱅킹' 출시

BNK부산은행은 기존 모바일뱅킹서비스를 통합한 새로운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출시했다.

새로 선보인 통합형 'BNK모바일뱅킹’은 스마트뱅킹 앱인 ‘굿뱅크(개인)’과 바이오인증을 위한 ‘BNK통합인증’, 금융정보 알림 앱 ‘BNK부산은행 푸시알림’ 등을 통합한 것으로, 하나의 앱에서 부산은행의 모든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로그인과 동시에 메인화면에서 전체 계좌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조회나 이체, 출금 등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업무는 터치 한번에 해당화면으로 이동 가능하다. 또 지문, 홍채를 이용하는 바이오인증 방식에 얼굴인식, 패턴, 6자리 간편비밀번호 등을 추가해 ‘간편인증‘만으로 앱 실행과 공인인증서 없이 조회·이체 등을 할 수 있다.

메신저나 SMS 이용 중에도 앱 실행 없이 간단한 본인인증으로 즉시 송금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본인 계좌와 최근 이체 계좌, 건당 100만원 미만 이체 등은 기존 3단계의 인증절차를 1단계로 간소화했다. 특히 건당 100만원 미만 이체의 경우 고객 거래성향과 시간, 빈도, 금액, 패턴 등 고객데이터에 대한 딥러닝 자기학습으로 거래에 대한 실시간 안전분석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밖에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서비스인 ‘BNK웰스타로보B’와 ‘챗봇 시아’ 등의 금융서비스도 선보인다. 기존 영업점을 통해 이용할 수 있었던 ‘BNK웰스타로보B’의 탑재를 통해 모바일에서도 고객의 성향에 맞는 펀드와 퇴직연금 포트폴리오를 추천받을 수 있다.

■ NH투자증권, ‘글로벌 논스톱 매매 서비스’ 오픈

NH투자증권은 국내주식과 해외주식(미국, 중국, 일본, 홍콩)을 결제일과 상관없이 실시간 논스톱으로 매매할 수 있는 ‘글로벌 논스톱 매매’ 서비스를 오픈했다.

기존에는 국가간 통화 및 결제일자(주식매도 금액이 들어오는 일자)가 서로 달라 주식을 매도해도 결제일자까지 기다려야 다른 국가 주식의 매수가 가능했다. 예를 들어, 고객이 보유한 페이스북(미국주식)을 매도할 경우, 국내 주식 등 타국가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서는 통상적으로 3영업일 이후(월요일 매도할 경우 목요일 결제일)에 가능했다.

이와 달리 NH투자증권의 글로벌 논스톱 매매 시스템은 결제일을 맞출 필요 없이 언제든 자유롭게 매매 가능하다.

NH투자증권 황인규 부장은 “글로벌 논스톱 매매 서비스가 당사에서 최초로 시행되면서 고객은 글로벌 증시변동성에 따른 대응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라며 “향후 5개국을 넘어 동남아시아, 유럽 등 온라인 거래 국가 전체에 적용해 해외주식을 논스톱으로 매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하나카드, ‘넥슨 메이플스토리 체크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국내 게임업체인 넥슨과 함께 메이플스토리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넥슨 메이플스토리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핑크빈, 예티, 슬라임, 돌의정령 등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가 새겨진 넥슨 메이플스토리 체크카드는 넥슨캐시를 온라인사이트(모바일 제외) 넥슨닷컴 및 메이플스토리에서 충전할 경우 충전금액의 15%를 월 3회까지 제공한다.

또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월 3만원 이상 이용 시 5%, 택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5%, 11번가·옥션·G마켓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5%, 스타벅스·이디야커피·CU·GS25·다이소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5%를 캐쉬백 해준다.

캐쉬백 혜택은 지난달 이용실적에 따라 2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 시 월 5000원 한도, 30만원 이상 이용시 월 1만원 한도로 제공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체크카드의 연회비는 없으며,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체크카드를 오는 4월30일까지 발급받은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는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3만 메이플 포인트' 교환권 및 '하나로 모여볼까?' 의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이용방법은 넥슨 메이플스토리 체크카드 발급 시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카드 발급 후 7일이내에 쿠폰번호가 전달되며, 해당 쿠폰번호를 메이플스토리 캐시샵에 등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