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승현 기자] 우리카드 효자라인 ‘카드의정석’라인에 프리미엄 카드가 등장했다. 마일리지 형과 포인트 형이  출시됐으며, 각각 항공마일리지와 모아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프리미엄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출처=우리카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프리미엄 포인트 카드 이미지와 다릅니다.

특히 모아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포인트형은 프리미엄 카드라는 부담을 덜어주는 착한 연회비와 알찬 혜택을 담고 있다. 통상 프리미엄 카드라고 하면 고액의 연회비를 지불하고, 사용금액이 매우 커야 한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카드의정석 프리미엄 포인트는 연회비 11만원에 대부분 혜택은 전월 50만원이상 이용 시 제공된다. 기본혜택인 포인트 적립부터 공항라운지 무료이용서비스, 프리미엄 서비스, 주유할인, 프리미엄 기프트까지 담겨 있다. 

부담 없는 프리미엄 혜택, 팍팍 쌓이는 포인트

이 카드의 기본혜택은 모아포인트 적립이다. 전월 실적조건 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8%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온라인 결제를 포함한 해외․면세점에서는 2%, 신세계·롯데·현대 백화점 등 백화점,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할인점, G마켓,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쇼핑,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폴바셋 등 카페, CGV·롯데시네마 등 영화관, 이동통신업종에서는 1.2%를 적립해준다.

카드의정석 프리미엄 포인트 카드는 월 기본적립한도 제한이 없다. 다만 특별적립의 경우는 30만점까지만 적립된다. 무이자할부, 주유매출, 세금, 등록금, 보험금 등은 적립대상에서 제외된다. 우리은행 ‘위비멤버스’ 가입 시 적립된 모아포인트 잔액은 위비꿀머니로 전환되며, 가입 이후에는 ‘위비꿀머니’로 적립된다. 포인트 적립과 사용단위는 ‘1포인트=1원’이다.

▲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프리미엄 포인트 모아포인트 적립률. 출처=우리카드

모아포인트 현금 자동입금 서비스도 있다. 누적 포인트가 10만점 이상 시 매월 10만원 단위로 결제계좌에 입금된다. 타 카드로 적립된 모아포인트도 합산되며 입금 후에 매출 취소 건이 발생할 경우, 취소 이후 매출 건에 대한 포인트 적립액으로 상계처리 된다.

국내외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도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스토어에서 ‘더라운지멤버스(The Lounge Members) 앱을 설치해야 한다. 회원가입 후 카드를 등록해 라운지 이용권을 받아, 라운지 안내데스크에 이용권과 여권, 당일 출발 탑승권을 제시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월 1회, 연 5회까지 제공된다. 단, 마스터카드 브랜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일 때만 무료로 제공된다. 또 본인회원 1인에 한정된 혜택이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전월 실적이50만원 이상이면, △국내외 여행 관련 보험 혜택 무료 제공 △루브르 박물관·반고흐 미술관 등 해외 유명 박물관․미술관 입장권 50% 할인 혜택 △국내호텔·리조트·카라반·글램핑 2박 시 1박 무료 △제주도 렌터카 최대 48시간 무료 제공 △KTX(SRT) 10% 할인 등 풍성한 여행 관련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현대오일뱅크, S-OIL에서 주유·충전 시 리터당 60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1일 1회 제공되는 혜택으로 1회 결제금액 10만원, 월 결제 금액 20만원에 한한다.

▲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프리미엄 포인트의 프리미엄 기프트 서비스. 출처=우리카드

우리카드 프리미엄 포인트 카드의 꽃이라고 부를 수 있는 프리미엄 기프트 서비스는 5가지 서비스 중 한 개를 선택해 누릴 수 있다. 5가지 서비스로는 △아웃백, 불고기브라더스 등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선택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외식통합 이용권 10매 제공 △CJONE포인트 9만점 제공 △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8만원권 제공 △ SK상품권 4만원권+대명리조트 워터파크 2인 이용권 △ 유효기간 5년의 스타벅스 카드(선불식 충전카드) 8만원권 제공 등이다.

프리미엄 기프트 서비스 이용조건으로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이 초년도에는 30만원, 2차년도부터는 전년도나 당해연도에 200만원 이상을 이용해야 한다. 단, 가족카드는 프리미엄 기프트 신청을 할 수 없다.

▲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프리미엄 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가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출처=우리카드

누가, 어떻게 쓰면 좋을까?

우선 출시 기념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 카드를 발급 받고 오는 4월 30일까지 30만원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상품은 1등에게 제주도 1박 패키지 여행권 (1명), 2등 실버 스타벅스 카드 20만원권 (10명), 3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 (300명)이다. 이용금액 30만원 당 1회의 당첨기회를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프리미엄 기프트 중 ‘스타벅스 카드 8만원권’을 선택할 경우, 선착순 100명은 일반 스타벅스 카드가 아닌 실버소재의 카드를 받아볼 수도 있어 상품을 발급받을 계획이라면 적극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일반 카드를 사용하기에는 소비가 큰 소비자에게 추천한다. 대부분 혜택이 기본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일 때 제공되기 때문이다. 소비가 큰 만큼 누릴 수 있는 혜택이 크다는 장점이 있다.

1년 동안 3~5회 공항라운지를 이용할 필요가 있는 소비자 또는 프리미엄 기프트 서비스를 알뜰히 누릴 계획이 있는 소비자라면 충분한 가성비를 갖춘 카드다. 더불어 기존 프리미엄 카드들보다 연회비가 낮은 수준으로 부담 없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단, 전월실적으로 인정해주지 않는 결제 건이 많은 편으로 사용 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